◆신한카드, 2025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 ‘R.E.V.I.V.E’ 제시
신한카드는 고객의 결제 데이터와 소셜 데이터 분석을 통해 2025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R.E.V.I.V.E’를 16일 제시했다.
R.E.V.I.V.E는 불확실한 일상 속에서도 새로운 출발을 모색하고 삶의 의미와 활력을 되찾으려는 부활과 회복의 의미를 담았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R.E.V.I.V.E의 세부 키워드로 ‘페스티벌 코어, 셀프 디깅, AI 네이티브, 콘텐츠 커머스, 다정력(Value of Tenderness), 기후 이코노미를 전망했다.
◆DB손해보험, 대한수의사회 공동 기획 ‘개물림보상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지난 14일 대한수의사회와 공동으로 기획한‘개물림보상보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반려동물 사고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보호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설계됐다. 연간 보험료는 약 1만원으로 비용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반려동물 사망 시 15만원의 위로금과 500만원 한도의 반려동물 배상책임손해를 보장한다.
◆AXA손해보험, 설 연휴 맞아 ‘설날 안심 차량 케어 서비스’ 실시
AXA손해보험이 설 명절연휴 및 동계 기간 동안 고객의 안전한 운행을 지원하기 위해 ‘설날 안심 차량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오는 20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총 6주간 개인용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타이어 공기압 체크 무상점검 및 주입 서비스와 함께 경정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스피드메이트 전 매장에서 진행되며, 대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까운 지점을 방문해 안심 차량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설맞이 온·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삼성카드는 설 명절을 맞이해 삼성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카드는 오는 23일까지 온라인 쇼핑몰에서 삼성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할인과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대형마트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명절 소비 진작을 통한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백화점, 온라인 등 다양한 업종에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주택금융공사, HF인권경영지수 개발로 인권경영 강화
한국주택금융공사는 HF인권경영지수 개발과 이에 대한 정량적 평가를 통해 인권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16일 밝혔다.
HF인권경영지수는 △인권영향 평가결과 △인권경영 노력도 △인권경영 체감도 △인권침해 실태 등을 평가한 후 각각의 점수를 합산해 산출한다. 이번 평가에서 ‘탁월(S)’ 등급을 받았으며, 특히 인권경영 노력도 부문 중 ‘취약차주 금융 및 재기지원 노력’ 과제는 목표를 100% 달성했다.
◆BNK부산은행, ‘꿈담기’ 진로 체험 프로그램 실시
BNK부산은행은 부산은행 본점에서 ‘꿈담기(꿈을 담아내는 기업)’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오는 17일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참여대상은 부산시교육청에서 선발한 금융권 진로희망 고등학생 25명이며, 참여학생에게는 △금융기관 가상 체험 △모의투자 대회 △금융 골든벨 등 최신 금융권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케이뱅크, 한투證과 연금저축계좌 프로모션 실시
케이뱅크가 한국투자증권과 손잡고 연금저축계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신규계좌를 만들어 100만원 이상 입금하고 4월 말까지 출금하지 않으면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하는 등 최대 111만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