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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작년 영업손실 1092억… ‘첫 연간 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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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02-12 10:18:54   폰트크기 변경      
“일회성 인건비ㆍ신작 마케팅비 증가 여파”

자료: 엔씨소프트 제공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엔씨소프트가 전사 구조 개선에 따른 퇴직위로금 지급 등 일회성 인건비 발생과 신작 출시 마케팅비 증가 여파로 1000억원대 영업손실을 내며 상장 이래 첫 연간 적자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매출 1조5781억원, 영업손실 1092억원, 당기순이익 941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1% 줄고,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손실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56% 감소했다.

지역별 연간 매출은 한국 1조344억원, 아시아 2275억원, 북미ㆍ유럽 1342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의 글로벌 흥행 성과가 반영되며 전년 대비 26% 상승한 1,820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 중 해외 및 로열티 비중은 34%를 차지했다.

플랫폼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9367억원,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3518억원이다.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2% 증가한 4094억원,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1295억원, 76억원이다. 특히 PC 온라인 게임 매출이 934억원으로 최근 2년간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블레이드 앤 소울’은 신규 서버 ‘BNS 네오(NEO)’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4배 이상 늘었고, ‘길드워2’ 매출도 확장팩 영향으로 30% 증가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전사 구조 개선 및 조직 개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올해 턴어라운드를 위해 △라이브 IP(지식재산권)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안정성 확보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 확장과 게임 완성도 강화 △경쟁력 있는 신규 IP 개발 △퍼블리싱 사업 및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를 전개한다.

특히 자체 신규 IP 개발과 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한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슈팅, 서브컬처, 전략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출시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계풍 기자 kp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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