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네스트 제17기 모집
신용보증기금이 제17기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참여 기업을 이달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모집 대상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 사업을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이다. 신보는 총 5개 전형에서 90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카드, 4050 대상 프리미엄 카드 ‘현대카드 Summit CE’ 출시
12일 현대카드는 4050 대상 프리미엄 카드 ‘현대카드 Summit’의 인기에 발맞춰 일상 소비 혜택에 특화한 ‘현대카드 Summit CE(Compact Edition)’를 공개했다.
현대카드 Summit CE는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10개월간 꾸준히 회원의 사랑을 받으며 프리미엄 카드 시장에 안착한 ‘현대카드 Summit’의 혜택을 간결하게 담아낸 상품이다.
◆KB손해보험, 취약계층 신학기 학습물품 지원
KB손해보험은 지난 11일 본사에서 신학기 학습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신학기 준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모든 아이들의 희망찬 출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인해 신학기 준비가 더욱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강화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운전자보험 출시 1주년 맞아 재가입 할인 혜택 및 보장 강화
12일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운전자보험 출시 1주년을 맞아 재가입 사용자에게 보험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손보는 운전자보험 재가입 프로세스를 도입해 만기 31일 이내 재가입 시 보험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의 운전 습관과 필요에 맞는 맞춤형 설계를 제공한다. 보험 기간은 1년부터 최대 3년까지로 보험료 납입 방법은 일시납과 월납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현대카드, 서울 여의도 본사에 '현대카드 MoMA Digital Wall' 설치해 일반에 공개
12일 현대카드는 서울 여의도 본사에 ‘현대카드 MoMA 디지털 월(Digital Wall)’을 설치하고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현대카드 본사에 설치한 ‘디지털 월’은 뉴욕현대미술관 메인 로비에 설치된 ‘현대카드 디지털 월(Hyundai Card Digital Wall)’과 같은 형태의 스크린이다. 뉴욕현대미술관과 동일한 작품을 상영해 이제 서울에서도 뉴욕과 동일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DGB금융그룹, 어르신 디지털 금융교육 지원 업무협약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1일 대구광역시 동구에 소재한 DGB금융체험파크에서 대구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함께 어르신 디지털 금융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DGB사회공헌재단은 DGB금융체험파크에서 지역 노인종합복지관 소속 어르신들이 금융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전문 강사 및 iM대학생봉사단이 직접 노인종합복지관에 파견돼 어르신들의 금융교육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주은행, 초등학생 자녀 위한 맞춤형 근무 제도 시행
광주은행은 직원들의 행복한 일터 조성과 일·가정 양립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초등학교 자녀 돌봄을 위한 두 가지 ‘맞춤형 근무 제도’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임직원은 이달부터 5월까지 오전 10시에 출근하거나 오후 5시에 퇴근하는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두 번째 제도는 초등학교 1~2학년 자녀를 둔 임직원은 연중 내내 오전 9시 30분에 출근하는 것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