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포스코퓨처엠, 1분기 영업익 172억…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4-24 14:57:02   폰트크기 변경      

포스코퓨처엠 CI. 이미지: 포스코퓨처엠 제공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포스코퓨처엠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8454억원, 영업이익 172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16.8% 늘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배터리소재 사업은 전분기 대비 양ㆍ음극재 판매가 증가하며 매출은 32.4% 늘어난 5056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4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회사는 양극재는 판매량 증가에 따른 가동률 상승과 프리미엄 제품인 하이니켈 양극재 판매 확대로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음극재도 고객사의 공급망 다변화 수요 증가로 판매량이 늘었다.

기초소재 사업은 매출 3398억원과 영업이익 148억원을 기록했다.

제철공정 수리에 따른 수요 증대로 내화물 판매가 늘었고, 라임(생석회)ㆍ화성사업은 생산운영 효율화와 콜타르 판매가격 상승으로 마진이 확대되며 수익성이 개선됐다.

포스코퓨처엠은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와 제품 포트폴리오 다양화에도 매진하고 있다.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포스텍 등 그룹 내 연구역량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엔트리 시장을 타깃으로 한 고전압 미드니켈(Mid-Ni), 리튬망간리치(LMR), 망간첨가 리튬인산철(LMFP) 양극재 등 신규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리튬인산철(LFP) 양극재는 다수 고객사 요청이 있어 기술제휴ㆍ합작 등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음극재에서도 저팽창 천연흑연 음극재, 고용량 실리콘탄소복합체(Si-C) 음극재 등 고부가제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이계풍 기자 kple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이계풍 기자
kple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