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RS 기준 선제 도입사진: 한샘 제공
한샘이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ESRS)을 국내 가구업계 최초로 선제 도입했다. 이번 보고서는 기후변화 대응, 공정거래, 인권경영 등 8개 중대 이슈를 5개 챕터로 구성했다. 특히 실무 담당 임직원들의 캐리커처와 인터뷰를 삽입한 ‘ESG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딱딱한 ESG 정보를 친근하게 전달했다. 한샘은 지배구조 개선으로 핵심지표 준수율이 전년 대비 7%포인트 상승한 60%를 기록했으며, 주거 취약계층 대상 주거공간 개선도 948호를 달성했다.
▲퍼시스, ‘Better ME@office’ 캠페인 전개… 오피스 속 성장 메시지 전달사진: 퍼시스 제공
퍼시스가 직장인의 성장을 응원하는 브랜드 캠페인 ‘Better ME@office’를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Z·M·X세대별 영상 콘텐츠로 세대별 직장인의 내면을 조명하고 오피스를 단순한 일터가 아닌 성장을 위한 공간으로 재정의한다. 영상에는 실제 오피스 환경에 적용된 퍼시스의 태스크 체어, 모션데스크, 라운지 소파 등이 등장해 몰입과 협업, 리더십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퍼시스는 ‘오둥이’ 캐릭터를 활용한 밈 카드 만들기, 오프라인 모임 등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시몬스, 비건 펫 매트리스 ‘N32 쪼꼬미’ 콘래드 서울 전 객실 입점사진: 시몬스 제공
시몬스가 비건 펫 매트리스 ‘N32 쪼꼬미’를 콘래드 서울 전 객실에 비치하며 특급호텔 반려동물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N32 쪼꼬미는 국내 최초로 △펫 세이프티 인증 △비건 인증 △라돈ㆍ토론 안전 인증 등 3대 펫 안심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7단 레이어 구조와 11cm 두께로 반려동물의 관절 부담을 줄였다. FR폼과 CE폼을 적용해 지지력과 복원력을 높였다.
▲일룸, 원목·세라믹 식탁 신제품 2종 출시스트라토 빅 테이블. /사진: 일룸 제공
일룸이 천연 원목 상판 테이블 ‘스트라토’와 포세린 세라믹 원형 식탁 ‘필즈’ 등 식탁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스트라토는 내추럴 오크ㆍ토프 그레이 색상의 빅 테이블로 애쉬 원목의 질감과 넓은 상판이 특징이다. 필즈는 내열ㆍ내마모성이 뛰어난 세라믹 상판과 콘 형태 하부구조로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췄다. 식탁과 어울리는 다용도 의자 3종(토피·다프네·테싯)도 함께 선보였다.
▲힘펠, 화성FC와 후원 협약 체결…지역 밀착형 마케팅 강화사진: 힘펠 제공
환기가전 전문기업 힘펠이 화성FC와 공식 후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힘펠은 홈경기장 광고, 사회공헌 활동, 구단 홍보 협력 등 지역사회 동행을 확대한다. 1989년 설립된 힘펠은 ‘숨쉬는 집’을 슬로건으로 B2C시장 공략에 나선 가운데, 스포츠 후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사회적 책임을 병행할 방침이다.
문수아 기자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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