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기업, 국산 ‘구조용 보드’ 공급 확대…목조 주택 시장 공략동화기업 공장에서 구조용 보드를 만드는 모습. /사진: 동화기업 제공
동화기업이 국산 구조용 보드 공급을 확대하며 국내 목조 주택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해당 보드는 국립산림과학원과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수입산 대비 힘을 견디는 강도가 최대 2.6배 강하다. 방수, 투습, 미끄럼 방지 기능도 갖췄다. 자이가이스트, 공간제작소 등 모듈러 주택 기업과 한국패시브건축협회 소속 빌더를 대상으로 본격 공급을 시작했다. 동화기업은 수입산 구조용 보드를 대체하며 민간 수요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노루페인트, 광명시 ‘인생정원’에 친환경 페인트 28색 후원사진: 노루페인트 제공
노루페인트가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 ‘인생정원’ 조성에 친환경 페인트를 후원했다. 인생정원은 실내 정원형 복지 공간으로 자연 요소와 감각 자극 요소를 통합해 어르신의 신체·정서·사회적 기능 향상을 돕는다. 이번 후원을 통해 노루페인트는 총 28가지 색상을 조색해 제공했다. 사용된 제품은 친환경 제품인‘순&수’, ‘팬톤페인트’다.
▲신세계까사, 마테라소 온라인 전용 시리즈로 MZ 공략사진: 신세계까사 제공
신세계까사가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의 온라인 전용 매트리스ㆍ침대 프레임 시리즈를 출시하며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신제품은 감성과 성비를 중시하는 MZ 소비자 특성에 맞춰 기획했다. 친환경 인증 소재를 적용한 ‘포레스트 컬렉션’ 매트리스는 60만원대부터 100만원 초반대 가격에 출시한다. 경도에 따라 ‘버베나’ ‘릴리’ ‘데이지’ 3종이다. 곡선형 디자인과 발수ㆍ방오 기능을 갖춘 ‘오브’ 침대 프레임은 아이보리ㆍ그레이 2종으로 선보인다. 마테라소 신제품은 굳닷컴에서 선공개하고 네이버ㆍ오늘의집 등으로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시몬스, 롯데백화점 웨딩페어 참가…최대 30% 할인·마일리지 혜택사진: 시몬스 제공
시몬스가 4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롯데백화점 ‘올 어바웃 프리미엄 웨딩’ 웨딩페어에 참여한다. 행사에서 시몬스는 웨딩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더블 마일리지, 카드사별 상품권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회원은 구매 금액의 2배를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결제 시 최대 15% 상당 상품권도 증정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