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SK매직, ‘SK인텔릭스’로 사명 변경···“AI 웰니스 로봇 베타테스트 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11 07:35:58   폰트크기 변경      
Intelligent+X=intellix…헬스 플랫폼 SK매직과 웰니스 로보틱스 NAMUHX 2개 브랜드로 운영

지난 10일 김완성 SK인텔릭스 대표(앞줄 왼쪽에서 네번째)와 주요 경영진이 사명 변경에 대한 구성원 설명회를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인텔릭스

[대한경제=심화영 기자] SK네트웍스 자회사인 SK매직(대표 김완성)이 ‘SK인텔릭스(SK intellix)’로 사명을 변경하고, AI 웰니스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한다고 11일 밝혔다.

SK인텔릭스는 사명 변경을 통해 기존 환경가전에 국한된 ‘SK매직’의 브랜드 이미지를 넘어, 새롭게 선보이는 웰니스 로보틱스 ‘NAMUHX(나무엑스)’의 미래지향적인 브랜드 가치를 포괄할 수 있는 통합 브랜드 체계를 마련했다.

새로운 사명 SK인텔릭스는 AI의 핵심가치인 Smartness를 상징하는 ‘Intelligent(인텔리전트)’와 고객 웰니스 경험의 지속 혁신을 의미하는 알파벳 ‘X(엑스)’를 결합해 탄생한 이름이다.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SK매직’과 ‘NAMUHX’는 각 브랜드의 정체성과 역할을 보다 명확히 하고 △고객 웰니스 경험 △AI 기반 맞춤형 기술 △오픈 생태계 구축 등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고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헬스 플랫폼 브랜드 SK매직은 정수기를 ‘헬스 워터’ 신규 혁신 제품 카테고리로 창출해 신뢰 받는 헬스 사업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며,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NAMUHX)는 로보틱스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나무엑스가 3분기 중에 선보일 웰니스 로봇은 공기청정기능 뿐만 아니라 활력징후(바이탈 사인) 점검, 대화형 서비스 등의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김완성 SK인텔릭스 대표는 “사명 변경과 함께 시장에 없던 차별화된 경험과 혁신적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의 진정한 웰니스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화영 기자 dorothy@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심화영 기자
dorothy@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