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포스코퓨처엠, 日 배터리社와 음극재 공급계약 체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11 15:36:09   폰트크기 변경      

일본 배터리사에 공급하는 천연흑연 음극재를 생산하는 포스코퓨처엠 세종 음극재 공장 생산라인. 사진: 포스코퓨처엠 제공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포스코퓨처엠이 일본 메이저 배터리사를 새로운 고객으로 확보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포스코퓨처엠은 일본 배터리사와 음극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세종 공장에서 천연흑연 음극재를 생산해 일본에서 제조되는 전기차용 배터리에 공급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계약 대상, 기간, 규모는 양사간 합의로 공개하지 않는다.

포스코퓨처엠은 고객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천연흑연ㆍ인조흑연 음극재를 개발해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실리콘 음극재 사업화도 추진 중이다. 또한 음극재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공정혁신을 통해 가격 경쟁력도 높여왔다.

특히 흑연 원광 및 중간소재 자급체제 구축을 통한 공급망 경쟁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천연흑연 음극재는 아프리카 등 중국 외 국가에서 흑연 원광을 확보하고 중간소재인 구형흑연의 국내생산을 통해 원료 내재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인조흑연 음극재는 국내 포스코 제철소 공정에서 나온 코크스를 가공해 흑연 원료를 제조하는 등 공급망 경쟁력을 확보했다.

포스코퓨처엠 관계자는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제조 역량과 공급망 경쟁력 고도화 등을 통해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계풍 기자 kple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이계풍 기자
kple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