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간한줄] 한샘ㆍ대림바스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8-27 09:12:59   폰트크기 변경      

사진: 한샘 제공
▲한샘, 디자인 산학협력 ‘KDM+’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한샘이 26일 서울 마포구 상암 본사에서 디자인 산학협력 프로그램 ‘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 최종 프레젠테이션과 수료식을 진행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에는 전국 디자인 전공 대학생 12명이 참여해 8주간 한샘 실무 디자이너들의 멘토링을 받았다. ‘라이프스타일을 연결하는 가구의 진화’를 주제로 아일랜드 키친, 멀티 테이블, 스마트 화장대, 키즈 벙커침대 및 수납장 등 4가지 미래형 가구 솔루션을 제시했다.

한샘은 작년부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디자인 인재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 대림바스 제공
▲대림바스, 프리미엄 일체형비데에 ‘4면 밀폐구조’ 적용
대림바스가 프리미엄 일체형비데에 후면까지 완전 차단한 ‘4면 밀폐구조’를 도입해 위생성과 편의성을 동시 강화했다.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욕실 환경에서 자주 검출되는 대장균과 녹농균이 37도 전후에서 가장 활발히 생장한다는 점에 착안한 개선책이다.

휠렌 엣지와 휠렌 피사 등 프리미엄 라인에 적용된 4면 밀폐구조는 외부 오염물질 유입을 원천 차단해 곰팡이나 세균 번식 위험을 현저히 낮춘다.

기존 제품은 생산 효율성과 원가 절감을 위해 후면이 개방된 구조를 채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대림바스는 후면 완전 밀폐로 청소 편의성도 높였으며 배관 노출이 없어 욕실 인테리어 완성도까지 개선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