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역세권 아파트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분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8-27 11:03:39   폰트크기 변경      

이달 28일 오후 1시 견본주택 개관

에버라인 고진역 앞 도보 2분 거리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 투시도.  /사진:대광건영 제공
[대한경제=황윤태 기자] ㈜대광건영은 초역세권 아파트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 의 견본주택을 28일 오후 1시에 개관한다.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75∼110㎡ 총 8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청약 일정은 다음달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분양권은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며 입주는 오는 2028년 6월 예정이다.

에버라인 고진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경강선 연장(예정) 노선에 포함된 용인중앙시장역이 고진역과 한 정거장 거리여서 향후 광역철도망 수혜도 기대된다.

인근 용인IC를 통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하며, 서울 강남 · 송파권까지 차량으로 약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향후 개통 예정인 동용인IC를 통해서는 세종-포천고속도로로 곧바로 진입할 수 있어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 고진초, 고진중, 고림고 등 초중고가 모두 단지와 연접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한 ‘원스톱 학세권’ 입지를 갖추게 된다. 현재 운영중인 고진초 병설유치원 외 신규 유치원도 예정돼 있어 교육 환경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하나로마트, 롯데시네마, 용인서울병원, 용인종합운동장, 용인중앙시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가깝다.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 은 특화 설계 등 주거 상품성도 뛰어나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타입별 상이) 설계를 중심으로 구성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타입에 따라 알파룸이나 팬트리, 넓은 드레스룸, 발코니 등 특화 설계로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차량을 지상에 배치하지 않는 공원형으로 조성해 보행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최대 119m의 동간 거리를 통해 일조권에 유리할 뿐 아니라 세대 간 프라이버시 침해도 최소화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주민카페,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등이 들어서게 된다.

분양 관계자는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 은 뛰어난 교통환경과 우수한 교육 인프라 등을 두루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며 “고림지구는 주거, 상업, 공공시설이 복합 조성되는 신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예정으로, 향후 용인 반도체산업의 주거 중심지로 부상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황윤태 기자 hy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황윤태 기자
hy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