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지 내에서 다양한 문화와 여가를 즐기며 생활의 질을 높이는 것이 최근 주거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입주민들 사이에서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문화가 형성되면서, 건설사들도 이를 반영해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을 문화·여가 중심으로 설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동부건설이 9월 분양을 앞둔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 역시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차별화된 특화 커뮤니티 ‘컬트웰(CULTWELL)’ 존을 도입했다. 컬트웰은 Culture(문화)와 Wellness(웰니스)를 결합한 단어로, 주거 공간 속에서 문화생활과 여가, 웰빙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특화 커뮤니티 존을 뜻한다.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의 컬트웰 존에는 ▲리조트형 게스트하우스 ‘센트웰 가든 스위트’ ▲복층형 커뮤니티 공간인 ‘크리스탈 라운지·파티룸’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공간 ‘아너스 클럽’ 등이 마련된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는 입주민들이 단지 안에서 문화와 여가, 웰빙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차별화된 커뮤니티 단지”라며, “특화 커뮤니티 ‘컬트웰 존’을 통해 전 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한층 높은 주거 가치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는 인천 서구 당하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총 17개 동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 74~120㎡ 총 8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동부건설의 대표 주거 브랜드 ‘센트레빌’이 단독 적용된 1,534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4bay 맞통풍 설계를 적용했으며, 전용 84㎡ 이상 세대에는 와이드 설계와 선택형 알파룸을 도입했다. 또한, 축구장 2개 크기에 달하는 중앙광장 ‘그랜드 365’를 비롯해 수변 공간, 티하우스, 놀이시설, 정원 등 20여 개의 특화 테마 공간을 제공한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과 원당문화체육센터 등 문화·편의시설이 인근에 위치하며, 인천아라초(협의 중)·중·고교 및 아라꿈유치원도 가까이 있다. 또한 아라노을공원과 검단지구 4·5호 근린공원 등 녹지 공간이 풍부하고, 약 5km 길이의 산책로(예정)도 조성될 계획이다. 여기에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검찰청 북부지청이 들어서는 법조타운 예정지와 가깝고, 스마트위드업 등 주요 업무시설과 인접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아라역 생활권에 속한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는 단지 가까이 지난 6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아라역이 개통되면서 주변 지역과 서울로의 접근성이 크게 강화됐다. 여기에 인천 2호선 연장 노선(예정), GTX-D 노선(예정)이 검단신도시에 개통될 경우, 접근성은 한층 더 개선될 전망이다.
검단 센트레빌 에듀시티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일원에 마련된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