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상반기 글로벌 K드라마 흥행몰이
![]() |
CJ ENM은 11일 스튜디오드래곤 기획의 로맨틱 코미디 ‘폭군의 셰프’가 넷플릭스 공개 직후 글로벌 TV쇼(비영어권) 차트 2위에 2주 연속 올랐다고 밝혔다. 미국 차트 진입은 K드라마의 영향력이 세계 최대 OTT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지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핀오프로 CJ ENM STUDIOS가 기획, 에그이즈커밍이 제작한 ‘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첫 방송 직후 넷플릭스 글로벌 TV쇼(비영어권) TOP 10 차트에 7주 연속 이름을 올렸고, 대한민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말레시이아, 태국, 베트남 등 6개 국가에서 1위를 기록하며 총 18개국 상위 10위권 진입했다. /사진:CJ ENM |
티빙, 국내 OTT 최초 ‘OpenAI ChatGPT 엔터프라이즈’ 공식 도입
![]() |
티빙이 전사적 AI 활용 확대와 업무 혁신을 위해 국내 OTT 최초로 ‘OpenAI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공식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도입으로 티빙의 모든 임직원들은 사내 통합 인증 시스템(OKTA) 로그인을 통해 별도 신청 절차 없이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티빙은 AI 기반 업무 환경을 한층 고도화하고, 조직 전반의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티빙은 ‘ChatGPT엔터프라이즈’ 도입을 통해 ▲코딩, ▲리서치, ▲보고서 구조화, ▲리포트 작성, ▲마케팅 콘텐츠 초안 작성, ▲트렌드 요약 등 다양한 실무 영역에서 AI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사진:티빙 |
웨이브 ‘광고 보면 할인’ 상품 10월 출시
![]() |
웨이브(Wavve, 대표 서장호)가 광고를 시청하는 대신 큰 폭의 할인 요금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요금제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웨이브는 오는 10월 1일 부터 ‘웨이브 광고형 스탠다드’, ‘웨이브X티빙 더블 광고형 스탠다드’ 등 2종의 광고형 상품을 출시한다. ‘웨이브 광고형 스탠다드’는 기존 ‘웨이브 스탠다드'와 동일하게 풀HD 화질에 2인 동시 시청을 지원하며, 드라마, 예능, 영화, 오리지널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 티빙과 협력해 ‘더블 광고형 스탠다드’ 상품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광고형 요금제를 결합한 이 상품에 가입하면 웨이브X티빙 두 서비스 모두 즐길 수 있다. /사진:웨이브 |
심화영 기자 dorothy@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