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진건업개발이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에서 ‘보라매 휴마레’를 분양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3층 규모에 전용면적 40~51㎡ 114가구로 이뤄졌다.
단지에서 7호선 신대방삼거리역과 신림선 보라매공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들 지하철역을 이용할 경우 대략 여의도까지 9분, 강남까진 21분, 용산 19분, 종로3가까지 33분이면 갈 수 있다. 강남과 용산, 여의도, 종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역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버스 정류장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서울 어디든지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보라매 휴마레는 서울 서남부권 대표 공원인 보라매공원이 가까이 있다. 보라매공원은 잔디마당, 수경시설, 조깅트랙, 축구장, 배드민턴장, 인공암벽등반장, 어린이놀이터, 테마물놀이터 등을 갖춘 도시공원으로 총 면적이 약 41만㎡에 달한다. 일부 가구에서는 보라매공원과 여의도 전망이 가능하다.
단지에서 롯데백화점, 농협, 하나로마트, 성대전통시장, 보라매병원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대림초, 문창중, 당곡중·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여기에다 주변에 강남중, 성남중·고, 강현중 등 명문 초중고 밀집해 있다.
보라매 휴마레는 6억원 이하(5억원대), 전용면적 60㎡ 이하 도시형 생활주택이어서 각종 세금 완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지난해 정부가 소형 주택시장 활성화를 위해 내놓은 1·10 부동산 대책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이다.
1·10 대책에 따르면 올해 말까지 준공되는 전용면적 60㎡ 이하 도시형 생활주택(수도권 6억원, 지방 3억원)을 분양받을 경우 취득세와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등 부동산 관련 세금을 산정할 때 주택 수 산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일정 요건을 갖출 경우 취득세를 면제 받을 수 있고, 양도소득세와 종합부동산세 중과세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보라매 휴마레는 준공 후 분양으로 바로 입주가 가능하며, 전 세대 발코니 확장을 무료로 제공하고, 시스템 에어컨도 무상으로 설치된다. 세대별로 중문, 드레스룸, 주방 아일랜드, 빌트인 가전 등 다양한 품목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동작구에 운영 중이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