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스코이앤씨가 세교2지구에서 ‘더샵 오산역아크시티’를 10월 공급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오산역과 가장 가까운 입지로 향후 단지 앞에서부터 오산역 방향으로 오산천을 가르는 연결도로가 신설되면 오산역을 더 가깝게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여기에 세교2지구에서 오산IC(경부고속도로) 방향으로 신설 예정된 경부선철도횡단도로 개발이 완료되면 경부고속도로 이용도 더욱 수월해질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운행 중인 지하철 1호선에 더해 GTX-C노선 연장, 수원발 KTX 등 교통망이 확충도 추진되고 있다.
단지는 세교2지구의 유일한 주상복합용지에 들어서며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에 음식점, 의료시설, 키즈시설 등 다양한 업종의 입점이 가능하기 때문에 향후 입점될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 오산점, 롯데마트 오산점, 롯데백화점 동탄점, CGV 오산중앙점 등 편의시설도 가까이 있다.
또한, 오산천과 맞닿아 있어 오산천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고, 인근의 오산맑음터공원,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물향기수목원 등 다양한 녹지와 공원도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 오산초, 가수중, 오산고 등 초∙중∙고교가 가까이 있다.
한편, 더샵 오산역아크시티는 지하 4층~지상 44층, 7개 동, 전용면적 84~104㎡ 아파트 897세대와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90실, 연면적 약 2만5,000㎡ 규모의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이중 아파트 897세대를 10월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문 앞까지 반찬을 배송하는 ‘반찬 딜리버리 서비스’와 세대 방문 청소 서비스인 ‘홈클리닝 서비스’, 앱을 통해 비대면 진료 및 처방 등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오산시(오산시청 인근) 일원에 마련된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