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NeXura, 첫 번째 솔루션 ‘NeXura S’출시… BIM 기반 시공 시뮬레이터로 안전·시공성에 대한 편의성 향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0-14 13:18:35   폰트크기 변경      



-NeXura의 첫 번째 솔루션 ‘NeXura S’ 공개

케이씨엠씨의 BIM 기반 통합관리 솔루션인 NeXura는 건설 산업의 데이터를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해 분절된 데이터 간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한다. NeXura Solution의 시작으로 시공 시뮬레이터인 NeXura S를 첫 번째로 선보인다.

-BIM 기반 시공 시뮬레이터로 안전성과 시공성 극대화

이번에 출시되는 ‘NeXura S’는 BIM 기반 시공 시뮬레이터로, 시공 전(前) 단계에서 안전계획의 정확성을 높이고 현장 상황에 대한 사전 시뮬레이션을 통해 계획의 신뢰성을 확보한다. 이를 통해 장비와 인력의 사전 배치 및 계획 수립을 최적화하여 시공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장비 운용과 충돌 감지 기능으로 위험 최소화

NeXura S는 물리엔진을 적용해 신뢰도 높은 장비 운용 검토가 가능하다. 사용자는 시뮬레이터 내에서 장비의 동작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인양 중량, 안전율, 붐 각도 등을 직접 조작해 운용 가능성과 안전성을 사전에 검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위험 요소를 예측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시공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BIM 성과품에 기반한 현장 환경을 구축해 별도의 비용 없이 BIM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충돌 감지 기능을 통해 자재, 장비, 시설물, 인력 간의 간섭이나 충돌 여부를 사전에 검토하여 잠재적 위험요소를 조기에 식별한다. 시뮬레이터 실행 중에도 실시간으로 충돌 경고 시스템이 작동해 안전성을 한층 강화한다.

NeXura S 튜토리얼 화면


NeXura S는 웹에서 즉시 체험 가능한 튜토리얼을 제공하고 있다. 튜토리얼은 ▲시점 변경 ▲BIM 뷰어 ▲시설물 오브젝트 배치 ▲장비 배치 및 운용 ▲충돌 감지 등 총 5개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주요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다음 링크에서 튜토리얼 체험이 가능하다.

NeXura는 이번 ‘NeXura S’출시를 시작으로 건설 현장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며, 데이터 기반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공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NeXura 홈페이지에서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