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간한줄] 동화자연마루ㆍ한샘ㆍ삼화페인트ㆍ에이스침대ㆍ템퍼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0-23 10:07:58   폰트크기 변경      

진 그란데 스퀘어로 꾸민 공간. /사진: 동화기업 제공
▲동화자연마루, 타일형 강마루 ‘진 그란데 스퀘어’ 대형 정사각 출시
동화기업의 건장재 브랜드 동화자연마루가 타일형 강마루 ‘진 그란데 스퀘어’의 대형 정사각(805×805mm) 사이즈를 출시했다. 기존 정사각(650×650㎜) 대비 약 1.5배 넓은 면적으로 이음새를 최소화해 공간을 더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구현했다.

신규 제품은 총 7가지 패턴으로 구성됐다. 기존 베스트셀러 △사하라 라이트 △이모션 블랑 △몬테 화이트 3종에 △슬레이트 모티프 △슬레이트 스틸 △포틀랜드 모티프 △포틀랜드 스틸 4종을 추가했다. 신규 패턴은 유럽 천연석의 질감과 색감을 구현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초대형 벽재 ‘시그니월’, 가구 도어재 ‘디하임’과 패턴 매칭이 가능해 공간 전체의 통일성을 높였다.

내구성ㆍ내습성ㆍ친환경성을 강화했으며, 포름알데히드 무첨가(NAF) 보드를 적용해 친환경 고기능 바닥재로 완성됐다.





샘키즈 보나 수납장과 침대로 꾸민 아이방 모습. /사진: 한샘 제공
▲한샘 ‘샘키즈’ 신상품 출시…수납 모듈 확대·침대 가드 9cm 높여
한샘이 키즈 가구 라인 ‘샘키즈’와 ‘샘키즈 보나’ 신상품을 출시했다. 샘키즈는 0~7세 아이 발달 단계에 따른 아이방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샘키즈 시리즈는 행거장 4종, 43.5㎝ 너비 책장, 와이드 수납벤치(120㎝), 수납함 1종을 출시했다. 와이드 수납벤치는 기존 대비 2배 길다. 수납함은 크림오트밀 색상을 추가해 총 10종 컬러를 갖췄다.

샘키즈 보나 시리즈는 저상형 하이가드 데이베드와 하부 수납형 데이베드를 선보였다. 가드 높이를 기존 대비 9㎝높이고 범퍼가드를 추가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온라인 한샘몰에서 11월 30일까지 최대 26%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화페인트,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자제품 자원순환 협약 체결
삼화페인트가 환경부 인가 비영리법인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기·전자제품 재활용을 위한 ‘자원순환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원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재활용 수익 일부는 사회공헌기금으로 조성한다.

이번 협약으로 삼화페인트는 전국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에 위탁해 친환경 공정으로 처리한다. 또한 임직원 대상 자원순환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사내 친환경 실천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E-순환거버넌스는 수거된 전자제품을 재활용해 온실가스 감축 인증서와 순환자원 생산 확인서를 발급, ESG 성과를 정량화한다. 삼화페인트는 이를 통해 폐기물 처리의 환경적 영향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ESG 관리 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사진: 에이스침대 제공
▲에이스침대,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 ‘에이스스퀘어 인천계양점’ 개점
에이스침대가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동에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에이스스퀘어 인천계양점’을 새롭게 열었다. 지상 5층, 약 243평(803㎡) 규모로 조성된 대형 매장으로 브랜드 대표 제품과 신제품을 한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매장 내에는 ‘로얄에이스(Royal Ace)’ 전 라인업을 비롯해 총 10조의 매트리스 체험존을 마련했다. 조명 밝기 조절 시스템을 통해 실제 침실 환경과 유사한 수면 체험이 가능하며 전문 매니저의 맞춤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시 제품은 TVCF ‘이상한 과학의 나라 ACE’에 등장한 신제품 △플로라(FLORA) △바론트(BARONT) △아르코(ARCO) 등으로 구성했다. 노르웨이 리클라이너 브랜드‘스트레스리스(Stressless)’도 함께 전시한다.

매장 방문 고객에게는 고급 침구세트 등 사은품을 증정하며, 예비부부는‘에이스 웨딩멤버스’를 통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 템퍼 제공
▲템퍼,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 공식 파트너
덴마크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가 23일부터 26일까지 뉴코리아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 대회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 세계 유일 여자 골프 국가대항전으로 한국, 호주, 중국, 일본, 스웨덴, 태국, 미국, 월드 1팀 등 총 8개 팀이 출전한다.

템퍼는 롤렉스, 아마존웹서비스 등과 함께 매트리스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대회 공식 홈페이지와 중계방송을 통해 템퍼 로고와 광고 보드를 노출하고 티켓에도 스폰서 로고를 게재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