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파크 비스타동원’은 전용 84㎡ 단일면적 총 852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공급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552가구 ▲84㎡B 143 가구 ▲84㎡C 135 가구 ▲84㎡T 22 가구다.
단지는 백양산을 등지고 낙동강을 바라보는 입지다. 도보권에는 부산지하철 2호선 감전역이 있으며 2호선과 경부선, 김해경전철이 연결되는 사상역을 비롯해 부산서부버스터미널, 김해국제공항 등 주요 교통 거점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부전~마산 복선전철(예정), 사상~해운대 지하고속도로(예정), 사상~하단 도시철도(예정), 엄궁대교(예정), 대저대교(예정) 등 광역 교통망 확충이 이뤄지고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주감초, 주감중이 가깝고, 반경 2km 내에는 홈플러스와 이마트, 메가박스, 사상구청, 부산보훈병원, 좋은삼선병원 등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들이 밀집해 있다.
사상공단이 4차 산업혁명 중심지로 변신하는 ‘사상드림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중이다. ‘사상드림스마트시티’에는 서부산 행정복합타운(제2시청사), 산업단지 상생허브, 디지털 기업지원 복합센터 등 주요 시설들이 들어설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난 1월 착공한 ‘괘내마을~사상공원 보행환경 개선사업(2026년 준공 예정)’에 따라 공중 보행로와 전용 육교, 엘리베이터 등이 설치되며 사상역과 버스터미널, 복선전철역까지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예정이다.
‘더파크 비스타동원’은 2025 시공능력평가 부울경 1위를 기록한 동원개발이 시공을 맡았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주민카페,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등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되며 단지 곳곳에 헬시마당, 코지쉼터, 계류원, 중앙광장, 어린이 놀이터 등 조경과 주민 쉼터 등을 조성했다.
무인택배, 일괄소등, IoT 원패스, 홈네트워크, 안전보안, 에코그린 라이프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입주민은 외출 중에도 스마트폰으로 조명과 난방을 제어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이나 방문자 확인 등 각종 서비스를 원패스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화재·침입 시 즉각 대응하는 보안 시스템과 절수형 설비, 비접촉 주방기기 등 친환경 요소를 더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