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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삼화페인트공업 제공 |
삼화페인트가 프라임케미칼과 협업해 내화도료와 내화 뿜칠재 기술을 결합한 내화 솔루션을 선보인다. 삼화페인트는 국내 최초로 UL 1709 인증을 획득한 산업용 내화 뿜칠재의 독점 공급권을 확보하며 내화도료와 내화 뿜칠재 모두 UL 1709 인증을 보유한 국내 유일 기업이 됐다.
인증을 획득한 상품은 키프200이다. 산업용 시멘트계 내화 뿜칠재로 터널, 정유·석유화학 플랜트 등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350℃ 온도에서 최대 4시간 동안 구조물의 내화 성능을 유지하며 충격으로 인한 균열이나 박리를 최소화했다.
키프200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KICT) 터널 내화 시험 인증도 획득했다. 기존 터널용 내화 시스템은 내화 보드 부착 방식으로 곡선면 시공이 어려웠지만 키프200은 스프레이 분사 방식을 채택해 빠르고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다. 삼화페인트의 내오염 도장 시스템을 함께 적용해 유지보수도 간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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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노루페인트 제공 |
노루페인트가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2025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올해로 17번째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경영 시상식이다. 온라인 자가진단, 정량·정성 평가, 현지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노루페인트는 최근 수년간 친환경성, 내구성, 시공성 향상을 목표로 연구개발을 강화했다. 국내 업계 최초 ISCC Plus 인증을 획득하고 바이오 생분해 플라스틱을 적용한 친환경 패키지를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CRRC Cool wall 건물외벽 차열페인트 인증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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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이케아코리아 제공 |
이케아 코리아가 29일 광주광역시 동구 롯데백화점 광주점 9층에 ‘이케아 롯데 광주점’을 연다. 지난 2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운영한 팝업 스토어 대비 2배 넓어진 공간에서 수납, 조명, 어린이 제품 등 400여개 홈퍼니싱 제품을 선보인다.
‘모든 시작은 주방에서’ 캠페인을 바탕으로 주방ㆍ다이닝 공간 쇼룸을 전개한다. 스웨디시 푸드 마켓 인기 푸드 제품도 판매한다.
29일부터 가구 포함 홈퍼니싱 제품 20만원 이상 구매 멤버에게 무료 배송비 혜택을 선착순 제공한다. 결제액의 2%를 ‘이케아 패밀리 헤이 포인트’로 적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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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힘펠 제공 |
환기가전 전문기업 힘펠이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25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 부문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 환기 솔루션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동상)을 수상했다.
선정 제품은 복합 환풍기 ‘휴젠뜨 루미(ZP)’와 환기 솔루션 제품 패키지 디자인 2종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코팅 없는 크래프트 원지와 단색 실크 인쇄, 동일 소재 테이프를 활용해 자원 사용을 최소화했다. A형 박스와 제품 윤곽 패드는 운송 중 흔들림 방지와 설치 가이드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휴젠뜨 루미는 시간대별 LED 라이팅과 크림화이트 패널, 메탈릭 포인트로 욕실 분위기를 연출했다. 온풍·환기·제습·드라이 기능과 정풍량 환기 기술, 물세척 가능한 프리필터를 갖췄다.
문수아 기자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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