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하이트진로, 정기 임원인사 단행…신임 대표에 장인섭 부사장 내정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08 14:35:42   폰트크기 변경      
장인섭 부사장 비롯해 관리, 영업, 생산 부문 신규 임원 4명

[대한경제=김호윤 기자] 하이트진로는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

업계 최초 100년 기업이 된 하이트진로는 국내 주류시장 정체를 극복하고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하기 위한 미래성장전략의 일환으로 임원인사를 실시, 다음 100년을 이끌 경영진을 새롭게 구성했다. 대표이사 등 주요 임원진의 세대교체를 통해 향후 경쟁력 제고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가 장인섭 부사장을 새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 사진: 하이트진로 제공


이번 인사에서는 장인섭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하면서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장 신임 대표이사는 수원대학교를 졸업하고 성균관대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1995년 입사한 그는 2013년 관리 부문 상무에 올랐고 2021년부터 관리 부문 전무로서 경영전략실, 법무, 대외협력, 물류,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해왔다.


또한 인사에서는 장인섭 부사장을 비롯해 관리, 영업, 생산 부문 신규 임원 4명이 포함됐다. 신규 대표이사는 오는 30일 임시주주총회 후에 이사회를 통해 선임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정기 임원인사를 시작으로 경영 안정 및 내실 강화, 글로벌 성장전략 추진 등을 위한 조직 개편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편 임시주주총회에서 장인섭 부사장, 백명규 상무가 새롭게 사내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승진자 명단>

◇승진
△부사장 장인섭 △상무보  박기웅, 이시, 하재헌, 김동우


김호윤 기자 khy275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