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AA아키그룹, 日 카지마건설 미국법인 ‘KBD그룹’과 MOU…협력 채널 구축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30 16:46:47   폰트크기 변경      

(왼쪽부터) 유원곤 KBD그룹 이사, 남준우 AA아키그룹 미국법인장, 카즈마사 후쿠바 KBD그룹 디자인부문 사장, 김상우 KBD그룹 PD가 MOU 체결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AA아키그룹 제공.


[대한경제=전동훈 기자] AA아키그룹건축사사무소(이하 AA아키그룹)가 최근 일본 카지마건설의 미국법인 ‘KBD그룹’과 미국 내 건설ㆍ개발 프로젝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미국 시장 확대 흐름에 대응해 전략적 협력체계를 마련한다는 목표에서다.

이번 협약을 통해 AA아키그룹은 미국에서 추진되는 건설ㆍ개발 사업 전반에 대해 공식적인 협력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양사는 프로젝트 기회 발굴 단계부터 타당성 검토, 실행 과정까지 협업 범위를 단계적으로 넓히고, 시장 상황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AA아키그룹은 또 시장 대응력을 전방위적으로 강화하고,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계기로도 삼는다는 방침이다. 향후 협력 성과가 가시화하면 추가적인 파트너십 확대도 검토한다.

남준우 AA아키그룹 미국법인장은 “이번 협약은 미국 프로젝트 확대 국면에서 실행 중심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카지마건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업 기회를 구체화하고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동훈 기자 jdh@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산업부
전동훈 기자
jdh@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