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용서비스 전문기관 ㈜잡모아는 2025년 12월 16일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 협력해 학생들의 직무역량 강화와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학생들이 교육 현장에서 배운 전공 역량을 바탕으로 현장 실무 경험을 확대하고, 정부의 다양한 고용 지원 정책과 연계한 체계적인 취업지원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양 기관은 교육과 산업 현장을 잇는 협력 구조를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취업지원과 인재 양성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 |
신민화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원장은 “이번 협력은 학생들이 교육과 현장을 연결해 실질적인 취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박문순 ㈜잡모아 대표는 “교육기관과 민간 고용서비스 전문기관의 협력이 청년 취업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장 중심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 긴밀히 협력해 지속 가능한 진로·취업 지원 모델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잡모아는 청년 대상 취업컨설팅 및 직업상담 사업을 다년간 수행해온 고용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대학·지자체·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축적한 취업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준비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