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행정타운 인근 아파트 주목하라”…‘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첫 선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1-08 11:02:38   폰트크기 변경      

용인행정타운 도보 10분 이내 거리 등 장점
총 784가구 규모…계약금 정액제 등 혜택


[대한경제=황은우 기자] 용인신대피에프브이는 경기도 용인시의 행정타운과 인접한 아파트 단지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가 지난달 말부터 신규 분양에 들어갔다고 8일 밝혔다.

행정타운은 도심 중심부에 각종 관공서를 중심으로 교통ㆍ상업시설이 밀집한 지역을 뜻한다. 입지와 인프라를 함께 갖춘 만큼 주택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게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조감도. / 사진: 피알메이저 제공.


실제 KB국민은행 자료에 따르면 인천 행정타운의 중심지로 꼽히는 남동구 구월동의 3.3㎡당 평균 시세는 지난해 12월26일 기준 1373만원으로, 남동구 평균(1183만원)보다 높다.

시청ㆍ세무서ㆍ우체국ㆍ교육지원청과 쇼핑ㆍ문화시설이 위치한 용인 행정타운이 도보 10분 이내인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의 경우,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1차)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돼 초기 자금 부담이 경감됐다는 게 용인신대피에프브이의 설명이다. 또 주택담보대출비율(LTV) 70% 적용에, 실거주 의무와 재당첨 제한도 없다.

이 단지는 구체적으로 경기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811 일원(신대지구 A1블록)에 지하 3층~지상 29층ㆍ6개동ㆍ전용 84㎡ 단일면적ㆍ총 78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권은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다. 시공사는 대우건설이며, 입주는 2028년 12월 예정이다.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는 학군도 갖췄다. 도보 거리에 서룡초가 있으며, 용신중ㆍ용인고ㆍ명지대ㆍ용인대 등도 인접해 있다. 역북동 학원가와 용인중앙도서관도 인접해 있다. 또 단지 앞으로 금학천이 흐르는 수변 입지로, 단지 바로 옆 신대문화공원을 비롯해 금학천 산책로ㆍ번암공원 등도 근처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공공기관이 집적된 지역은 자연스럽게 해당 도시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며 “행정타운 인근은 직주근접은 물론 생활 인프라 등 입지 경쟁력을 바탕으로 주거 선호도가 높아, 시세 역시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했다.

황은우 기자 tuser@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황은우 기자
tuser@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