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포니링크, SK텔레콤과 AI LLM 솔루션 총판 계약…B2B 시장 공략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1-19 08:36:02   폰트크기 변경      
A.X 플랫폼ㆍAI 회의록, 공공기관ㆍ대기업에 공급…맞춤형 컨설팅도

사진: 포니링크 제공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포니링크가 SK텔레콤과 인공지능(AI) 기반 B2B 서비스 시장 확대를 위한 AI LLM 솔루션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포니링크는 SK텔레콤의 초거대 언어모델(LLM) 기반 플랫폼 ‘A.X(에이닷엑스) 플랫폼’과 음성 기반 자동 회의 분석 솔루션 ‘AI 회의록’의 공식 B2B 총판을 맡게 된다. 공공기관, 대기업, 중견기업 등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AI 솔루션 공급에 나선다.

‘A.X 플랫폼’은 기업 전용 초거대 언어모델을 구축·운영할 수 있는 AI 플랫폼이다. 기업의 내부 데이터와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AI 서비스를 개발·적용할 수 있다. 온프레미스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이 가능해 보안과 데이터 주권을 중시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요구에 부합한다.

‘AI 회의록’은 실시간 음성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회의 내용을 자동 기록하는 솔루션이다. 회의 종료 후 별도 정리 과정 없이 회의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요약, 주요 논의 사항 분석, 핵심 키워드 추출 등 지능형 회의 지원 기능도 제공한다.

포니링크는 SK텔레콤의 AI 기술과 자사의 IT 서비스 및 시스템 구축 역량을 결합해 기업 맞춤형 AI 플랫폼 구축,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AI 도입 컨설팅 및 운영 지원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 세미나, 기술 교육 프로그램, 전담 기술 지원 체계 구축 등 다양한 협업도 추진한다.

황정일 포니링크 대표는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기업 고객이 AI를 단순한 기술이 아닌 실제 업무 성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서비스와 체계적인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