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청라국제도시 내 몰세권 ‘청라 피크원 푸르지오’ 공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1-20 10:30:20   폰트크기 변경      


청라국제도시 내에서 ‘청라 피크원 푸르지오’가 공급된다. 지하 5층~지상 49층, 4개 동, 전용 84·119㎡ 총 1,056실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시행은 ㈜청라스마트시티,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청라 피크원 푸르지오는 스타필드 청라를 비롯해 코스트코 청라점 등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몰세권 입지다. 또 지난해 말 착공에 들어간 서울아산청라병원도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해당 병원은 2029년 개원을 목표로 약 9만7,000㎡ 부지에 지하 2층~지상 19층, 약 800병상 규모로 조성된다. 중증 해외 환자와 인천 지역 중증 환자를 대상으로 암센터, 심장센터, 소화기센터, 척추·관절센터 등 질환별 전문 진료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에는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 국제업무단지역(가칭)이 예정돼 있으며, 개통 시 강남권까지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청라하늘대교(청라~영종 연결 교량) 개통으로 광역 교통 여건도 한층 개선됐다. 청라하늘대교는 지난 1월 4일 개통식을 거쳐 1월 5일부터 차량 통행이 시작됐으며, 청라국제도시와 영종하늘도시를 직접 연결하는 국내 최장급 해상 교량이다. 이를 통해 청라에서 영종국제도시 및 인천공항 접근 시간이 크게 단축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1차 계약금은 1,000만원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실거주 의무와 전매 제한이 없고, 청약 시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잔여 세대 계약자를 대상으로 2차 계약금 무이자 대출 알선과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업계 관계자는 “스타필드와 같은 대형 복합쇼핑몰은 개장 이후 생활 인프라 완성도를 단기간에 끌어올리며, 인근 주거지의 체감 가치와 시세를 동시에 높이는 사례가 많다”며 “청라국제도시 역시 스타필드 조성이 가시화된 만큼, 향후 변화를 고려해 수혜가 예상되는 단지를 중심으로 실거주와 장기 보유 관점에서 접근하려는 수요가 점차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