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서민살림 전문가’ 백주선 변호사, 에세이 ‘백주선의 흔들리지 않는 좌표’ 출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1-28 15:58:10   폰트크기 변경      
2월 1일 오후 3시 남양주 정약용도서관서 출판기념회

‘민생 토크 콘서트’로 진행 

김준혁 의원·안진걸 소장·방현석 소설가 참여



[대한경제=조성아 기자]‘서민살림 전문변호사’를 표방해 온 백주선 변호사(법무법인 대율 대표)가 오는 2월 1일 오후 3시, 남양주 정약용도서관 공연장에서 저서 ‘백주선의 흔들리지 않는 좌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출간되는 ‘백주선의 흔들리지 않는 좌표’는 백 변호사가 걸어온 치열한 삶의 궤적과 철학을 담은 자전적 에세이다. 책에는 그가 파산·회생 전문 변호사로서 벼랑 끝에 몰린 채무자와 소상공인 등 우리 사회 ‘을(乙)’들의 곁을 지키며 쌓아온 고민과 ‘서민의 삶을 살리는 변호사’로서의 확고한 신념이 담겨 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단순한 행사 형식을 넘어 저자가 시민들과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형태로 진행된다.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 방현석 소설가가 패널로 참석해 저자와 함께 우리 사회의 현안과 민생 문제에 대해 깊이 있는 대담을 나눌 예정이다.

백 변호사는 초대의 글을 통해 “서민살림 전문변호사로서 치열하게 살아온 지난 시간과 고민들을 한 권의 책에 꾹꾹 눌러 담았다”며 “흔들리지 않는 마음으로 소중한 분들을 모시고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 ‘백주선의 흔들리지 않는 좌표’ 출판기념회 개요

일 시: 2026년 2월 1일 (일) 오후 3시

장 소: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중앙로82번안길 138, 정약용도서관 공연장 (1, 2층)

주요 패널: 김준혁(국회의원), 방현석(소설가), 안진걸(민생경제연구소장)

문 의: 박상현 (010-2701-0481)
 

조성아 기자 jsa@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조성아 기자
jsa@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