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AR 브리프] 한국타이어ㆍ렉서스ㆍBYDㆍ폴스타ㆍHS효성더클래스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2-04 13:35:13   폰트크기 변경      

◆한국타이어, 포뮬러 EㆍTGL 연계 마케팅으로 북미 공략 가속


사진: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가 모터스포츠와 골프 스폰서십을 활용해 북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1월 31일부터 2월 2일(현지시간)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제3라운드와 시뮬레이션 골프 경기 ‘투모로우 골프 리그(TGL)’를 연계해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했다.

두 대회 현장에 파트너들을 초청해 기술력과 브랜드 스토리, 세일즈 전략을 공유하며 ‘한국(Hankook)’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한국타이어는 2026년 완공 목표로 테네시공장 2단계 증설을 진행 중이며, 완공 시 연간 약 1200만개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렉서스코리아, KPGA와 ‘2026 렉서스 마스터즈’ 개최 협약 체결


사진: 렉서스코리아 제공

렉서스코리아가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2026 렉서스 마스터즈’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렉서스코리아는 2024년 대회 창설 이후 3년 연속 KPGA 정규 투어 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는 총상금 10억원, 우승 상금 2억원 규모로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렉서스 마스터즈는 지난 2년간 이승택, 김재호 등 KPGA 투어 데뷔 후 첫 우승자를 배출하며 새로운 챔피언의 탄생을 알리는 무대로 주목받고 있다.

◆BYD코리아, 17번째 서비스센터 전주에 오픈…연말 26개 목표


사진: BYD코리아 제공

BYD코리아가 전주 서비스센터를 오픈하고 전북 지역 전기차 고객을 위한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BYD 승용 부문의 17번째 서비스 네트워크인 전주 서비스센터는 전주를 비롯해 익산, 군산, 김제, 완주 등 전북 전역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 거점이다.

1월에 오픈한 전주 전시장과 함께 전시ㆍ서비스ㆍ부품을 한 공간에서 제공하는 3S 체계로 운영된다. BYD코리아는 현재 17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연말까지 26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폴스타코리아, 배우 김우빈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


사진: 폴스타 제공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배우 김우빈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폴스타코리아는 김우빈이 쌓아온 세련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가 폴스타의 핵심 가치인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퍼포먼스, 지속가능성과 높은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김우빈은 브랜드 행사 참여, 디지털 콘텐츠,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폴스타가 추구하는 가치를 고객에게 더욱 진정성 있게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HS효성더클래스, 청주 오송ㆍ방배 서비스센터 1주년 감사 캠페인


사진: HS효성더클래스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가 청주 오송 서비스센터와 방배 서비스센터의 오픈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청주 오송 서비스센터는 2월 3일부터 3월 7일까지, 방배 서비스센터는 2월 19일부터 3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유상 수리 금액에 따라 메르세데스-벤츠 굿즈를 증정하며, 첫 방문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주차 번호판(청주 오송) 또는 캘린더ㆍ다이어리 세트(방배)를 웰컴 기프트로 제공한다.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