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코스피 장초반 8000선 재돌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5-26 09:14:38   폰트크기 변경      

26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현황판에 코스피 등이 표시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대한경제=김동섭 기자] 코스피가 장중 2% 넘게 상승하면서 8000선을 재돌파했다.

26일 코스피지수는 전장대비 207.70포인트(pㆍ2.64%) 오른 8055.41을 기록하고 있다. 장중 코스피 지수가 8000선에 진입한 것은 지난 15일 이후 6거래일 만이다.

이날 지수는 전장대비 223.20p(2.84%) 상승한 8070.91로 출발해 상승폭을 키우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30만전자’를 회복했고, SK하이닉스는 ‘200만닉스’를 처음으로 터치했다. 같은 시간 삼성전자는 전장 대비 2.56% 오른 30만원, SK하이닉스는 3.97% 상승한 201만8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개인이 1052억원 순매수하는 가운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747억원과 81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한편 같은시간 코스닥 지수는 25.10p(2.16%) 뛴1186.23을 기록하고 있다.

김동섭 기자 subt7254@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김동섭 기자
subt7254@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