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의성군, 여름철 자연재난 대응회의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6-04 16:46:06   폰트크기 변경      

의성군은 지난 2일 여름철 자연재난으로 인한 군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풍수해·폭염 대응 대책회의를 개최했다./사진:의성군 제공
[대한경제=우종두 기자]의성군은 지난 2일 여름철 자연재난으로 인한 군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풍수해·폭염 대응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김주수 의성군수 주재로 열렸으며,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한 부서별 추진대책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후변화로 인해 빈번해지고 있는 집중호우와 태풍, 폭염 등 여름철 기상 이변에 대비해 부서별 대응책을 공유했다. 특히, 산불피해 이재민과 취약계층 보호 대책, 농·축산업 분야 대응 방안, 인명피해 우려지역 및 산사태취약지역의 주민 대피계획과 대피시설 운영 실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분야별 대응체계를 다시 한번 꼼꼼히 점검해 달라”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킨다는 책임감을 바탕으로 선제적이고 빈틈없는 대응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우종두 기자 wer06000138@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우종두 기자
wer06000138@hanmail.ne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