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군위군보건소, 만성질환자 대상 혈관건강 지킴이 발관리 프로그램 운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6-04 16:46:54   폰트크기 변경      

군위군보건소는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가진 주민 30명을 대상으로‘혈관건강 지킴이 발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군위군 제공

[대한경제=우종두 기자]군위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4주간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가진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혈관건강 지킴이 발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성질환자의 올바른 발 관리 실천을 통해 당뇨발 및 말초혈관 합병증을 예방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에서는 발 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발 위생 관리 방법을 비롯해 혈액순환 증진을 위한 발 운동 및 스트레칭 등을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발 건강관리 교육과 발 마사지 실습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신의 발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윤영국 보건소장은“발 건강은 만성질환 관리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작은 상처도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평소 꾸준한 예방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능력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사진 있음


우종두 기자 wer06000138@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우종두 기자
wer06000138@hanmail.ne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