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철우 경북도지사 당선인, 3선 당선증 수령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6-04 16:47:37   폰트크기 변경      
"대한민국 으뜸 경북 만들겠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당선인, 3선 당선증 수령(중앙) /  사진 : 선거캠프  제공

[대한경제=류효환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 당선인이 4일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가 주최한 당선증 교부식에 참석해 당선증을 수령하고 본격적인 민선 도정 운영에 들어갔다.

이 당선인은 이날 당선증을 받은 뒤 "도민 여러분의 과분한 사랑과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3선 도지사라는 영광과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도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경상북도를 대한민국 으뜸 광역자치단체로 도약시키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민생 안정과 지역 발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도정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함께 당선된 임종식 경북교육감 당선인과 비례대표 도의원 당선인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경북 교육과 도정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당선인은 "대한민국 발전과 경북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현장에서 발로 뛰겠다"며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이 당선인은 당선증 교부식 직후 곧바로 직무에 복귀해 주요 현안과 민생 현장을 점검하는 등 도정 업무를 이어갔다. 그는 "산적한 현안을 꼼꼼히 챙기고 경북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

류효환 기자 ryuhh808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류효환 기자
ryuhh8080@daumnet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