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주시, 2026년 농식품 수출정책 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6-08 17:25:37   폰트크기 변경      

상주시는경상북도가 주관한 '2026년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 시·군 평가' 에서 2년 연속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상주시 제공
[대한경제=우종두 기자]상주시는 지난5일경상북도가 주관한 '2026년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 시·군 평가' 에서 2년 연속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상주시는 2025년 농식품 수출액 541억 원, 수출물량 5,877톤을 달성하며 당초 수출목표액인 460억 원을 크게 초과했다. 이는 2024년 수출액(438억 원)보다 대폭 증가한 성과로,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상주시 농식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였다.

특히 샤인머스캣, 배, 곶감 등 상주시 대표 품목에 대한 해외 판촉·홍보 활동과 딸기 등 신품목에 대한 신규시장 개척 활동, 그리고 차별화된 수출 확대 전략 및 수출기반 조성 노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상주시 관계자는 “상주 농식품의 품질과 경쟁력이 해외시장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산 농가와 수출업체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수출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우종두 기자 wer06000138@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우종두 기자
wer06000138@hanmail.ne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