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홍성군여성단체협의회, 거리 곳곳 누비며 환경지킴이 역할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6-10 09:38:37   폰트크기 변경      
회원 40여 명 참여해 환경정화·에너지절약 캠페인 전개 “깨끗한 홍성, 생활 속 작은 실천에서 시작”

홍성군여성단체협의회가 환경정화활동을 하고 있다 / 사진 : 홍성군 제공


[대한경제=나경화 기자] 홍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임호자)가 지역 환경 개선과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환경정화활동에 나서며 깨끗한 홍성 만들기에 앞장섰다.

홍성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9일 홍성읍 일원에서 회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과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역 내 환경보호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군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성군이 추진 중인 ‘우리동네 새단장 in 홍성’ 사업과 연계해 진행됐다.

참여 회원들은 홍성 평화의 소녀상 인근 주차장을 집결지로 삼고 홍주성 둘레길, 홍성전통시장, 명동골목, 조양문 주변 등 4개 구역으로 나누어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도로변과 골목길, 시장 주변 등에 무단 투기된 생활쓰레기와 각종 폐기물을 수거하며 지역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시민과 관광객의 왕래가 많은 주요 구간을 중심으로 청소를 실시해 깨끗한 도시 이미지 조성에 힘을 보탰다.

이날 활동에는 홍성군이 지원한 쓰레기봉투와 집게 등 청소용품이 활용됐으며, 회원들은 환경정화활동과 함께 에너지 절약 실천 캠페인도 병행했다.

참여자들은 ‘내가 실천하는 에너지절약’ 스티커 참여 캠페인을 통해 군민들에게 생활 속 전기 절약과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을 홍보했다.

현장을 방문한 이용록 홍성군수는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용록 군수는 “지역사회를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깨끗하고 살기 좋은 홍성을 만들기 위한 군민 참여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임호자 회장은 “작은 실천이지만 지역 환경을 가꾸고 깨끗한 홍성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단체협의회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와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해 지역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역 내 10개 여성단체로 구성된 연합 조직으로, 환경정화활동을 비롯해 이웃돕기, 복지봉사, 지역사회 참여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홍성=나경화 기자 nkh67@daum.ne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나경화 기자
nakh67@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