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악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6-22 16:45:22   폰트크기 변경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문화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관악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안동시 제공
[대한경제=우종두 기자]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지속 가능한 문화생태계 활성화를 위해지난 18일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관악문화재단과 문화예술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관악문화재단 소홍삼 대표이사 및 재단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문화예술 자원과 역량을 공유하고 공연․전시․문화예술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예술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모두의 예술이, 찬란한 문화로’라는 비전 아래 시민과 예술인,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문화 기반을 조성하고 있으며, 공연예술과 청년문화, 지역축제는 물론 지역 서점과 주민이 함께하는 관악 책빵축제를 통해 독서와 문화를 접목한 특화 콘텐츠를 선보이며 지역 문화의 가치를 확산하고 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경북 북부권을 대표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공연․전시․문화예술교육을 아우르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해 다양한 기획사업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장르의 국비 공모사업과 지역 전문예술인 지원사업, 무장애 접근성 활성화 공연, 타 지역 문화기관과의 교류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와 문화도시 안동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관악문화재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일회성 교류를 넘어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양 지역의 문화적 자산과 예술적 가치를 공유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우수 문화예술 콘텐츠의 공동 기획과 유통, 지역 예술인의 활동 기반 확대,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증진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지속 가능한 문화생태계를 조성에 함께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우종두 기자 wer06000138@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우종두 기자
wer06000138@hanmail.ne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