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영양군 청기면, 제9회 청기면 감자삼굿 & 골부리 축제 성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6-06-22 16:45:54   폰트크기 변경      

'제9회 청기면 감자삼굿&골부리축제' 가 궂은 날씨에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2천여 명이 방문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사진:영양군 제공
[대한경제=우종두 기자]지난 20일개최된  '제9회 청기면 감자삼굿&골부리축제' 가 궂은 날씨에도 관내 단체 및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2천여 명이 방문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해마다 경관이 좋은 토구숲에서 축제를 진행해 왔으나 하천 공사로 부득이 올해는 청기면 다목적체육관 일대로 자리를 옮겨 진행하게 되었다.

지난20일개최된 축제는 골부리 줍기 체험, 감자삼굿 체험, 골부리국 맛보기, 골부리까기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우천으로 인해 일부 체험은 실내 행사로 대체되었다.

“황금 골부리를 찾아라” 라는 주제로 황금색 골부리가 숨겨진 컵을 뽑은 체험객에게 금반지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따뜻한 골부리국과 현장에서 바로 찐 감자를 함께 나누어 먹으며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아쉬움을 달랬다.

축제를 주관한 청기면 축제추진협의회장(윤재근)은 “올해 임시 장소 조성과 새벽부터 내린 비로 어려움이 있었으나,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 할 수 있었다”라며 “함께해주신 관내 단체와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기면의 풍성한 자연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주민과 외부 관광객들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우종두 기자 wer06000138@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우종두 기자
wer06000138@hanmail.ne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