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SF 2024] 추경호 "주거공간 변화, 국가적 과제···다양한 의견 기대"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6-10 10:20:31   폰트크기 변경      
‘도시와포럼 2024’ 축사…"공간변화, IT 관점 따라 새롭게"


[대한경제=김현희 기자]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0일 "공간혁명 시대를 맞이해 디지털 혁신 및 주거공간 변화가 국가적 과제가 됐다"며 올해로 네번째로 개최되는 '도시와 공간 포럼(City and Space Forum·CSF) 2024’에 대해 시대 변화에 적합한 자리라고 평가했다.

추경호 대표는 이날 서울 논현동에서 열린 '도시와 공간 포럼(City and Space Forum·CSF) 2024’에 영상축사를 통해 "제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면서 디지털 혁신 변화는 물론 고령화와 에너지 소비 문제 등으로 주거공간 변화가 국가적 과제"라며 "이같은 공간 변화 필요성은 정보기술(IT) 관점에 맞게 완전히 새롭게 바라봐야 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이번에 열리는 '도시와 공간 포럼(City and Space Forum·CSF) 2024’에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오길 기대한다는 말도 덧붙였다.

추 대표는 "인공지능(AI) 시대의 공간을 재구조화하는 방향으로 토론하는 만큼 다양한 의견이 나오길 바란다"며 "국민의힘은 AI시대에 요구되는 새로운 공간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희 기자 maru@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김현희 기자
maru@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