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구독신청
기사제보
입찰정보
판매도서
대한경제 i
신문초판
회원가입
내정보
로그인
로그아웃
11/02/2020
월요일
건설·부동산
증권
산업
금융
경제
정치
사회
레저·문화
피플
오피니언
전국
대한경제TV
search
search
닫기
건설산업
정책/제도
공사계약
전문/설비
설계/감리
엔지니어링
기술
자재
인테리어
전기/통신/소방
에너지
IT/과학
국토개발
노동/안전
산업
산업일반
재계
가전
자동차
반도체
정유/화학
철강/조선
항공/해운
유통
제약/바이오
IT/통신/방송
게임/엔터
부동산
분양
도시정비
개발
재테크
부동산시장
경제
경제정책
금융
기업
증권/IB
종목뉴스
공시
정치
대통령실
국회/정당
외교/통일/국방
정치일반
사회
사회일반
법조
전국
수도권
지방
오피니언
사설
시론/논단
데스크칼럼
기고/칼럼
기자수첩
마음의창
세상만사
Q&A
기획연재
기획/특집
이슈추적
연재
연구기관리포트
해외뉴스
해외건설
국제정치/사회
국제경제
국제산업
국제금융
피플
인터뷰
게시판
인사
결혼
부음
레저/문화
스포츠
건강/레저
BOOK/문화
포토
산업 >> 유통
K-뷰티, 제조·유통기업 약진 … 마녀공장 등 인디브랜드 두각
코스맥스, ODM기업 첫 2억불 달성브랜드사에선 에이피알 등 이름 올려 LG생건 등 주춤… 세대교체 뚜렷셀프젤네일 오호라 등 新영역 개척[대한경제=문수아 기자]K-뷰티 산업이 수출 호조를 기록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수출의 탑’ 수상 기 ...
2024-12-13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피자헛發 차액가맹금, 프랜차이즈업계 뇌관되나
피자헛 사건에서 시작된 차액가맹금 논란이 다시 한번 프랜차이즈업계를 흔들고 있다. 업계에서는 지지부진한 싸움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업 모델을 모색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 피자헛이 쏘아올린 ‘차액가맹금’최근 가맹점주들이 차액가맹금 줄소송을 예고한 건 피자헛과 ...
2024-12-13
사법 리스크 벗은 SPC 허영인...글로벌 경영 속도내나
[대한경제=오진주 기자]허영인 SPC그룹 회장(사진)이 사법 리스크를 털어내며 경영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대법원 2부(주심 박영재 대법관)는 12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배임 혐의로 기소된 허 회장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 판결을 확정했다. 같은 혐의 ...
2024-12-12
K-그래놀라 통할까...오리온, '마켓오'로 中 진출
[대한경제=오진주 기자]오리온이 K-그래놀라로 중국 시장을 노린다. 오리온은 식사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가 중국 시리얼 시장에 진출했다고 12일 밝혔다.앞서 오리온은 지난 9월 중국 프리미엄마트 올레(OLE) 100여개점에 제품 공급을 시작했다. 지난 ...
2024-12-12
이마트, 식료품 특화 나선다… 푸드마켓 수성점 개점
[대한경제=문수아 기자]이마트가 식료품 초저가 매장으로 오프라인 점포의 차별화에 나선다. 이커머스는 물론 기존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도 볼 수 없었던 ‘신선식품 버전 다이소’로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는 12일 ‘이마트 푸드마켓 수성점’을 ...
2024-12-12
“3040 잡자”… 홈쇼핑 연예인 뜨니 매출 ‘쑥’
유명인 취향·추천따라 소비 수요 ↑ GS샵, 소유진쇼 3개월 140억 기록CJ온스타일도 한예슬 등 매출 대박롯데 ‘요즘쇼핑 유리네’도 순항 주목[대한경제=문수아 기자]홈쇼핑업계가 30∼40대를 고객으로 확보하고자 비슷한 연령대의 유명 연예인을 앞세우고 있다. 연예인이 ...
2024-12-12
내수 회복 대책 無… 기업들 구조적 저성장 판단
3중고에 정국불안, 내수침체 늪식품업계, 공장 통·폐합 등 나서유통업계 해외시장으로 눈돌려[대한경제=문수아 기자]비상시국 속 소비 회복 정책이 언제 나올지 불투명해지면서 유통기업들은 비상경영에 돌입하는 분위기다. 내년 경제정책방향에 포함될 예정이었던 소비 활성화 대책이 ...
2024-12-12
소비 침체에 비상시국까지 겹쳤다… ‘불황형 소비’도 겨우
1 +1 상품만 찾는 ‘불황형 소비’로가성비 대신 절약… ‘짠물’ 트렌드 [대한경제=문수아 기자]서울 지하철 2호선 잠실역 1번 출구 앞, ‘1달러 피자’ 가게 앞에 수십 명이 줄을 서 있다. 점심 시간이 지난 오후 4시쯤인데도 1500원에 피자 한 조각을 사려는 사람 ...
2024-12-12
한국콜마, 美타임지 '세계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 선정
[대한경제=오진주 기자]한국콜마가 미국 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지속가능 성장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콜마는 타임지가 전세계 7000만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해 선정한 ‘2025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성장기업’ 500곳 중 125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
2024-12-11
K-뷰티, 美 블랙프라이데이서 날았다
[대한경제=오진주 기자]K-뷰티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역대급 실적을 썼다.11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3주 동안 진행된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브랜드 통합 매출 30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3분기 미국 전체 매출의 70%를 웃도는 ...
2024-12-11
[현장] 코스맥스, AI활용 뷰티테크 속도..."ODM사 생산ㆍ개발문제 극복 가능"
[대한경제=오진주 기자]“뷰티테크로 제조사개발생산(ODM)사의 한계인 생산과 개발 문제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K-뷰티 열풍의 숨은 주역인 코스맥스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뷰티테크 시장 선점에 나선다. 11일 서울 성동구 비팩토리에서 열린 코스맥스 뷰티 AI 컨퍼런 ...
2024-12-11
'KBL나쵸' 올스타전 티켓 이벤트 진행… 온라인 상품 구입 시 경품 행사 자동 응모
아미고나쵸와 KBL이 협업하여 만든 KBL 나쵸가 2025년 1월 19일 부산 사직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올스타전 경기 티켓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KBL나쵸 이벤트는 2024년 12월 9일(월)부터 2025년 1월 12일(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2 ...
2024-12-11
日 편의점 휩쓴 K-뷰티...롬앤ㆍ클리오 인기
[대한경제=오진주 기자]편의점이라는 일본의 주요 소비 채널을 선점한 K-뷰티 기업이 일본 뷰티 시장을 휩쓸고 있다. 10일 빅데이터 분석 마케팅 테크기업 ‘어센트코리아’의 분석에 따르면, 일본 편의점에 입점한 K-뷰티 브랜드 ‘롬앤’과 ‘클리오’의 일본 내 검색량이 폭 ...
2024-12-11
삼양식품, 불닭 이을 글로벌 브랜드 공개
[대한경제=오진주 기자]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을 이을 글로벌 브랜드를 공개했다. 현지 맞춤형 제품을 통해 전략적인 글로벌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다.삼양식품은 지난 7~8일 태국 방콕 시암스퀘어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새 브랜드 ‘맵(MEP)’을 처음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
2024-12-10
CU, 저렴한 대용량 스카치 위스키 ‘길리듀’5만 개 팔았다
[대한경제=문수아 기자]편의점 CU가 가격이 저렴한 대용량 스카치 위스키로 역대 최단 기간 최다 판매량 기록을 세웠다. CU는 지난달 출시한 스카치 위스키 길리듀가 19일 만에 5만개 이상 팔렸다고 10일 밝혔다. CU에서 지금까지 출시한 모든 위스키 상품 중 가장 짧 ...
2024-12-10
1
2
3
4
5
6
7
8
9
10
전국-수도권
전국-지방
사회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