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구독신청
기사제보
입찰정보
판매도서
대한경제 i
신문초판
회원가입
내정보
로그인
로그아웃
11/02/2020
월요일
건설·부동산
증권
산업
금융
경제
정치
사회
레저·문화
피플
오피니언
전국
대한경제TV
search
search
닫기
건설산업
정책/제도
공사계약
전문/설비
설계/감리
엔지니어링
기술
자재
인테리어
전기/통신/소방
에너지
IT/과학
국토개발
노동/안전
산업
산업일반
재계
가전
자동차
반도체
정유/화학
철강/조선
항공/해운
유통
제약/바이오
IT/통신/방송
게임/엔터
부동산
분양
도시정비
개발
재테크
부동산시장
경제
경제정책
금융
기업
증권/IB
종목뉴스
공시
정치
대통령실
국회/정당
외교/통일/국방
정치일반
사회
사회일반
법조
전국
수도권
지방
오피니언
사설
시론/논단
데스크칼럼
기고/칼럼
기자수첩
마음의창
세상만사
Q&A
기획연재
기획/특집
이슈추적
연재
연구기관리포트
해외뉴스
해외건설
국제정치/사회
국제경제
국제산업
국제금융
피플
인터뷰
게시판
인사
결혼
부음
레저/문화
스포츠
건강/레저
BOOK/문화
포토
산업 >> 유통
진격의 K-뷰티… 상반기 아마존 뷰티 성장률 톱 티어 차지
[대한경제=문수아 기자] 미국아마존에서 한국 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강자를 제치고 성장률 최상위를 꿰찼다.18일 시장조사업체 나비고마케팅(Navigo Marketing)에 따르면 한국 뷰티 브랜드인 메디큐브와 바이오던스가 2025년 상반기 아마존 뷰티 부문 성장률 1, ...
2025-09-19
호텔신라,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면세점 사업권 반납
호텔신라가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 사업권을 반납한다. 호텔신라는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신라면세점은 2023년 면세점 운영 사업권을 계약했지만, 엔데믹 이후 주요 고객군의 소비 패턴이 바뀌고 구매력이 감소하 ...
2025-09-18
무한리필 고기뷔페 ‘청년고기장수 수유점’, 새 브랜드 ‘청고장 대패무한’으로 9월 19일 리뉴얼 오픈
무한리필 고기뷔페 프랜차이즈 ‘청년고기장수 수유점’이 9월 14일 영업을 종료하고, 오는 9월 19일 새로운 대패무한리필 브랜드 ‘청고장 대패무한’으로 새롭게 오픈한다.‘청고장 대패무한’은 기존 청년고기장수의 운영 노하우와 고기 품질 경쟁력을 기반으로 선보이는 신규 브 ...
2025-09-18
[오늘의 식탁] 풀무원ㆍCJ제일제당ㆍ롯데웰푸드ㆍ이디야ㆍ폰타나ㆍ상하농원ㆍ청정원
▲ 풀무원, 러너들 위한 맞춤 식단 출시풀무원의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은 러닝 플랫폼 ‘러너블’과 러너 맞춤 식단을 출시한다.러너블은 커뮤니티부터 러닝용품 구매까지 러너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러너 식단은 대 ...
2025-09-18
[그래픽뉴스] 10대도 ‘성형앱’ 쓴다… 메디컬뷰티 플랫폼 이용자 57.4%↑
[대한경제=문수아 기자]성형과 시술 정보를 제공하는 메디컬 뷰티 플랫폼에서 10대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엠브레인 딥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올해 8월 기준 주요 뷰티 플랫폼 10대 설치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57.4% 증가했다.플랫폼별로는 ‘강남언니’가 83만명으로 ...
2025-09-18
[유통딜리버리] 신세계百ㆍ롯데百ㆍ현대百ㆍ쿠팡ㆍ롯데마트ㆍ세븐일레븐ㆍCJ대한통운ㆍ무신사ㆍ에이블리ㆍ신세계免ㆍSK스토아
▲신세계백화점, 11일간 골프페어 개최… 단독상품·프로초청 이벤트신세계백화점이 18일부터 28일까지 11일간 하반기 최대 골프행사인 ‘골프페어’를 전점에서 진행한다. 하이엔드 골프클럽 마제스티 25서브라임 세트를 강남점에서 세계 최초 공개하고, 제이린드버그ㆍ데상트골프와 ...
2025-09-18
임시주총까지 일주일...콜마 경영권 분쟁, 이달 1차 분수령
윤동한 회장 vs 윤상현 부회장콜마BNH 임시주총 결과 따라그룹 지배구조 재편...결과 촉각[대한경제=오진주 기자] 콜마그룹의 경영권분쟁이 일주일 뒤 1차 분수령을 맞는다. 이달 말 열리는 임시주총 결과에 따라 그룹의 지배구조가 좌우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17 ...
2025-09-18
스타트업 무너진 자리, 식품ㆍ유통기업 새 기회 되나
[대한경제=문수아 기자]유니콘급으로 주목받던 유통 분야 스타트업들이 줄줄이 무너진 자리에서 대기업과 안정적 성장 궤도에 오른 스타트업들이 새 기회를 모색한다. 시장 수요가 확인된 영역에서 본업의 자금력과 인프라, 고객 기반을 결합해 재구성하는 전략이다. 다만, 사업 전 ...
2025-09-18
[그래픽뉴스] GS리테일, 우리동네GS 앱 MAU 429만 돌파
[대한경제=문수아 기자]GS리테일이 자체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의 월간활성화이용자수(MAU)가 8월 기준 429만 명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오프라인 유통 앱 중 최고치다.우리동네GS 앱은 2022년 10월 출시 후 지난해 말 389만 명에서 8개월 만에 40 ...
2025-09-17
[오늘의 식탁] 오뚜기ㆍ스타벅스ㆍ풀무원ㆍ해태아이스ㆍ더벤티ㆍBBQ
▲ 오뚜기 '더핫 열라면', 200만개 돌파오뚜기의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넘겼다. 더핫 열라면은 경북 영양군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았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맵다. 오뚜기는 이번엔 더핫 열라면 용기면을 새로 내놓는다. 전국 ...
2025-09-17
[유통딜리버리] 롯데百ㆍ이마트ㆍ신세계百ㆍ갤러리아ㆍ롯데마트ㆍ컬리ㆍ무신사ㆍG마켓ㆍ11번가ㆍ쿠팡ㆍNS홈쇼핑ㆍBGF리테일ㆍ코리아세븐
▲롯데백화점, 중국 황금연휴 겨냥 외국인 할인 확대롯데백화점이 중국 국경절 황금연휴(10월1일~8일)를 겨냥해 외국인 고객 할인 혜택을 대폭 확대한다. 알리페이로 1000위안 이상 결제 시 30위안 즉시 할인하고, 위챗페이는 800위안 이상 결제 고객에게 40위안 쿠폰 ...
2025-09-17
올리브영 진입장벽, 新 채널로 넘는다
CJ올리브영이 K-뷰티 유통을 사실상 독점하면서 신진 브랜드들에게는 진입장벽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리브영의 주력 가격대와 상품군에서 벗어난 △저가 △고가 △더마 등에 특화한 새로운 화장품 유통 채널이 등장했다. 다이소가 뷰티 카테고리를 샵 ...
2025-09-17
“앰플이 4950원”올영도 다이소도 아닌 新 채널
[대한경제=문수아 기자]CJ올리브영이 K-뷰티의 핵심 유통 채널로 자리잡았지만, 모든 상품을 담아내지는 못한다. 올리브영의 주력 상품 가격대는 1∼3만원, 핵심 고객은 20∼30대 여성 위주다. 여기에 맞지 않는 초저가 제품, 신생 브랜드는 입점하기 어렵다. 이 공백을 ...
2025-09-17
프리미엄ㆍ홈에스테틱으로 뷰티 붐 올라탄 홈쇼핑
[대한경제=문수아 기자]CJ올리브영, 무신사 등 온라인 기반 플랫폼에서 설명 없이 사기 어려운 프리미엄ㆍ홈에스테틱 뷰티는 홈쇼핑으로 몰려가고 있다. 영상으로 사용법과 효과를 세밀하게 보여주면 고가의 기능성 제품도 구매 전환율이 높게 나타나서다. CJ온스타일의 올해 상반 ...
2025-09-17
韓 약국템 싹쓸이하는 외국인 관광객… 약국ㆍ더마 뷰티 변곡점
[대한경제=문수아 기자]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약국이 주요 소비 채널로 부상하면서 업계 대응도 빨라지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외국인 전체 의료소비 건수 중 약국이 차지하는 비율은 지난해 상반기 53%에서 올해 58%로 늘었다. 결제 금액도 600억원을 넘어섰다. ...
2025-09-17
1
2
3
4
5
6
7
8
9
10
전국-수도권
전국-지방
사회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