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구독신청
기사제보
입찰정보
판매도서
대한경제 i
신문초판
회원가입
내정보
로그인
로그아웃
11/02/2020
월요일
건설·부동산
증권
산업
금융
경제
정치
사회
레저·문화
피플
오피니언
전국
대한경제TV
search
search
닫기
건설산업
정책/제도
공사계약
전문/설비
설계/감리
엔지니어링
기술
자재
인테리어
전기/통신/소방
에너지
IT/과학
국토개발
노동/안전
산업
산업일반
재계
가전
자동차
반도체
정유/화학
철강/조선
항공/해운
유통
제약/바이오
IT/통신/방송
게임/엔터
부동산
분양
도시정비
개발
재테크
부동산시장
경제
경제정책
금융
기업
증권/IB
종목뉴스
공시
정치
대통령실
국회/정당
외교/통일/국방
정치일반
사회
사회일반
법조
전국
수도권
지방
오피니언
사설
시론/논단
데스크칼럼
기고/칼럼
기자수첩
마음의창
세상만사
Q&A
기획연재
기획/특집
이슈추적
연재
연구기관리포트
해외뉴스
해외건설
국제정치/사회
국제경제
국제산업
국제금융
피플
인터뷰
게시판
인사
결혼
부음
레저/문화
스포츠
건강/레저
BOOK/문화
포토
산업 >> 게임/엔터
대통령실 "OTT 인위적 가격조정 없다…다양한 가격제로 경감 유도"
정부가 최근 급격한 요금 인상으로 논란을 빚은 OTT(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의 가격 부담 완화 방안을 검토한다.정부는 직접적인 시장 개입 없이 다양한 요금제 출시를 유도해 소비자 부담을 낮춘다는 방침이다.대통령실 관계자는 16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인위적인 가격 조 ...
2024-02-16
컴투스, 지난해 매출 7722억 ‘역대 최대’… 영업적자 393억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역대 최대인 7722억원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393억원, 당기순이익은 44억원을 기록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야구 게임 라인업 등 기존 흥행작의 지속적 ...
2024-02-15
“보너스 능력치ㆍ아이템 쏜다”… 게임업계, 설 맞이 이벤트 실시
[대한경제=이계풍 기자]게임업계가 설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서비스 중인 PC게임에서 설날 맞이 이벤트를 선보인다.‘쓰론 앤 리버티’는 오는 21일까지 ‘해맞이 행복 기원제’를 연다. 이용자는 파티 인스턴스 던전을 ...
2024-02-10
크래프톤, 지난해 매출 1.9조 ‘역대 최대’… 영업익 전년比 2.2%↑
[대한경제=이계풍 기자]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연간 매출 1조9106억원, 영업이익 768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2.2% 늘어난 규모다. 당기순이익은 5941억원으 ...
2024-02-08
넥슨,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 다시 썼다… 매출 20%ㆍ영업익 30% ↑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넥슨이 지난해 매출, 영업이익에서 역대 최대 기록을 다시 쓰며 국내 게임업계 1위를 재확인했다. 넥슨은 지난해 매출 3조9323억원(4234억엔ㆍ100엔당 928.8원 기준), 영업이익 1조2516억원(1347억엔)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 ...
2024-02-08
엔씨소프트, 지난해 영업익 1373억… 전년比 75% ‘뚝’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지난해 연간 매출 1조7798억원, 영업이익 137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2139억원이다. 매출은 전년 대비 31%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75%, 51% 줄었다.연간 ...
2024-02-08
넷마블, 지난해 4Q 영업익 177억… 흑자전환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1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66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했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2조5014억원으로 전년보다 6.4% 줄 ...
2024-02-07
넵튠, 지난해 영업익 21.5억… 첫 흑자전환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넵튠은 지난해 연결 매출 997억원, 영업이익 21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39%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상장 후 처음으로 흑자 전환했다. 4분기 연결 매출은 286억원이며, 영업이익은 33억원이다. ...
2024-02-07
‘3Nㆍ2K’는 옛말… 넥슨-크래프톤 2강 체제로
[대한경제=이계풍 기자]국내 게임시장을 대표하던 ‘3N(넥슨ㆍ엔씨소프트ㆍ넷마블)’이 옛말이 되고 있다. 시장 침체 속에도 해외 매출 확대, 장르 다변화에 성공한 넥슨이 독주 체제를 굳혀가고 있다.이들 3사를 뒤쫓던 ‘2K(크래프톤ㆍ카카오게임즈)’ 체제도 무너진지 오래다 ...
2024-02-07
위메이드플레이, 지난해 매출 1217억원ㆍ영업손실 8억원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1217억원, 영업손실 8억원, 당기순이익 61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4억원, 영업이익은 17억원이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66억원 증가했다.지난해 4분기 ...
2024-02-05
크래프톤, 2024년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 일정 공개
[대한경제=이계풍 기자]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2일 2024년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 일정을 공개했다.올해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내 대회는 프로 대회인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와 전초전인 ‘배틀그라운드 스매시 컵’이 ...
2024-02-02
카카오게임즈, 상반기 오딘 등 인기 3종 대규모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주요 게임들의 올해 상반기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2일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오딘: 발할라 라이징’,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에버소울’ 등 3종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오딘, 길드전 및 공성전 업데이트 ...
2024-02-02
컴투스 신작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미ㆍ영ㆍ필 3개국서 얼리 액서스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컴투스(대표 이주환)는 모바일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가 미국ㆍ영국ㆍ필리핀 등 3개 지역에서 얼리 엑세스(앞서 해보기)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장을 기록한 생 ...
2024-02-01
[게임 이모저모] 넥슨ㆍ컴투스ㆍ넷마블ㆍ카카오게임즈ㆍ크래프톤
넥슨, 컴투스,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이 26일 자사 게임에 대한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빌딩앤파이터’ 첫 번째 시즌 시작넥슨(대표 이정헌)이 자사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에 첫 번째 시즌 ‘언데드 스쿨’을 업데이트했다.먼저 새롭게 오 ...
2024-01-26
컴투스, 신작 3종 공개… “퍼블리셔 역량 강화한다”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컴투스가 올해 퍼블리싱 게임 3종을 론칭하며 분위기 반전을 꾀한다. 최근 부진한 실적에 대한 돌파구로 자체 개발보다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개발 역량을 갖춘 파트너사 발굴에 힘을 실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컴투스는 2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 ...
2024-01-25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전국-수도권
전국-지방
사회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