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구독신청
기사제보
입찰정보
판매도서
대한경제 i
신문초판
회원가입
내정보
로그인
로그아웃
11/02/2020
월요일
건설·부동산
증권
산업
금융
경제
정치
사회
레저·문화
피플
오피니언
전국
대한경제TV
search
search
닫기
건설산업
정책/제도
공사계약
전문/설비
설계/감리
엔지니어링
기술
자재
인테리어
전기/통신/소방
에너지
IT/과학
국토개발
노동/안전
산업
산업일반
재계
가전
자동차
반도체
정유/화학
철강/조선
항공/해운
유통
제약/바이오
IT/통신/방송
게임/엔터
부동산
분양
도시정비
개발
재테크
부동산시장
경제
경제정책
금융
기업
증권/IB
종목뉴스
공시
정치
대통령실
국회/정당
외교/통일/국방
정치일반
사회
사회일반
법조
전국
수도권
지방
오피니언
사설
시론/논단
데스크칼럼
기고/칼럼
기자수첩
마음의창
세상만사
Q&A
기획연재
기획/특집
이슈추적
연재
연구기관리포트
해외뉴스
해외건설
국제정치/사회
국제경제
국제산업
국제금융
피플
인터뷰
게시판
인사
결혼
부음
레저/문화
스포츠
건강/레저
BOOK/문화
포토
산업 >> 게임/엔터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T 셔틀’로 세븐틴 콘서트 가세요”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그룹 세븐틴(SEVENTEEN)의 앙코르 콘서트에 ‘세븐틴 셔틀’ 서비스를 제공해 안전한 K팝 공연 문화를 위한 라스트마일 이동 지원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세븐틴 셔틀‘은 오는 30~31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 ...
2024-03-11
넷마블,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13위… 국내 퍼블리셔 중 1위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글로벌 모바일 시장 소비자 지출을 기준으로 우수 퍼블리셔를 선정하는data ai의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3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data ai는 매년 구글 플레 ...
2024-03-11
엔씨소프트 ‘배틀크러쉬’, 21일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실시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BATTLE CRUSH)’가 오는 21일부터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대상 국가는 한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97개국이다. 이용자는 2 ...
2024-03-11
게임위, ‘확률형 아이템’ 표시의무제 설명회 개최
[대한경제=이계풍 기자]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 이하 게임위)가 8일판교 제2테크노밸리에서 ‘확률형 아이템 표시의무제도 안내 설명회’를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오는 3월 22일부터 시행되는 확률형 아이템 표시의무제도를 대비하여 게임사업자에게 관련법률 및 사후관리 ...
2024-03-08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인기 애니메이션과 콜라보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8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가 인기 애니메이션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는 주인공이 ...
2024-03-08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보스 업데이트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보스 ‘더스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먼저, 검은 태양의 입구를 지키는 수문장 ‘더스크’를 추가했다. 전투 중 차오르는 전용 자원 ‘공포 게이지’를 관리하고, 보 ...
2024-03-08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 종사자 위한 근무 지침서 발간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강신철)는 게임산업 현직ㆍ미래 종사자를 위한 ‘K-GAMES 게임 안내서’ 2종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안내서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제기됐던 게임업계 저작권 보호 및 직원 비위 행위 방지를 위해 기획됐다. 각각 관련 사례를 ...
2024-03-07
컴투스, 개발자 육성 프로그램 ‘서버캠퍼스’ 2기 모집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컴투스(대표 이주환)는 게임 업계의 서버 개발자 육성을 돕는 ‘서버 캠퍼스’ 2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지난해 처음 시작한 ‘서버 캠퍼스’는 컴투스가 서버 개발자 양성을 위해 시작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 관련 지식과 개발 기술 ...
2024-03-06
韓 게임산업 ‘흔들’… 게임 이용률 74.4%→62.9% ‘역대급 낙폭’
[대한경제=이계풍 기자]국내 게임 산업이 흔들리고 있다. 코로나 엔데믹 이후 늘어난 외부 활동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등 게임을 대체할 콘텐츠가 늘어나면서 게임 이용률이 급감한 탓이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시장을 옥죄는 정부 규제까지 강화되며 국내 게임 산업의 ...
2024-03-06
레드랩게임즈 ‘롬’, 한국ㆍ대만 구글 매출 순위 최상위권 진입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레드랩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와 함께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는 신작 하드코어 MMORPG ‘롬(ROM)’이 한국, 대만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진입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달 27일 한국, 대만, ...
2024-03-04
카카오게임즈, 저작권 논란 ‘롬’ 출시… 엔씨와 갈등 격화
엔씨“리니지W와 유사” 소송 제기롬 개발사“통상적 범위” 전면 부인[대한경제=이계풍 기자]‘리니지 저작권 침해’ 논란이 일고 있는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롬(ROM)’이 정식 출시된 가운데 이 게임 퍼블리셔(유통사)인 카카오게임즈와 리니지 개발사 엔씨 ...
2024-02-28
드래곤플라이, ADHD 치료용 ‘동적 난이도 조절 기술’ 특허 등록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드래곤플라이는는 ‘동적 난이도 조절 기반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치료용 게임 제공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26일 밝혔다.일반적으로 게임의 경우 스테이지 진행에 따라 난이도가 상승하는 방식으로 게임 콘텐츠를 제공한다. 게 ...
2024-02-26
확률형 아이템 규제 임박… 게임社 “촘촘한 기준에 부담”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다음달 정부의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화 시행을 앞두고 게임업계가 술렁이고 있다. 이용자 권익 보호를 위한 조치라는 데는 공감하지만, 실적 부진에 규제까지 더해질 시 산업 전체가 휘청일 수 있다고 우려한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는 3 ...
2024-02-21
넥슨, OP.GG와 게임 데이터 서비스 구축 MOU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넥슨(대표 이정헌)은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오피지지와 넥슨 게임 데이터 통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과 오피지지는 넥슨의 게임 데이터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해 게임의 다양한 ...
2024-02-20
넥슨, 무료 교육 코딩 플랫폼 ‘BIKO’ 정식 론칭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넥슨(대표 이정헌)은 비브라스코리아와 함께 청소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한 무료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 ‘비코(BIKO)’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BIKO’는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컴퓨팅 사고력 함양부터 기초적인 ...
2024-02-19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전국-수도권
전국-지방
사회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