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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 게임/엔터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 종사자 위한 근무 지침서 발간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강신철)는 게임산업 현직ㆍ미래 종사자를 위한 ‘K-GAMES 게임 안내서’ 2종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안내서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제기됐던 게임업계 저작권 보호 및 직원 비위 행위 방지를 위해 기획됐다. 각각 관련 사례를 ...
2024-03-07
컴투스, 개발자 육성 프로그램 ‘서버캠퍼스’ 2기 모집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컴투스(대표 이주환)는 게임 업계의 서버 개발자 육성을 돕는 ‘서버 캠퍼스’ 2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지난해 처음 시작한 ‘서버 캠퍼스’는 컴투스가 서버 개발자 양성을 위해 시작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 관련 지식과 개발 기술 ...
2024-03-06
韓 게임산업 ‘흔들’… 게임 이용률 74.4%→62.9% ‘역대급 낙폭’
[대한경제=이계풍 기자]국내 게임 산업이 흔들리고 있다. 코로나 엔데믹 이후 늘어난 외부 활동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등 게임을 대체할 콘텐츠가 늘어나면서 게임 이용률이 급감한 탓이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시장을 옥죄는 정부 규제까지 강화되며 국내 게임 산업의 ...
2024-03-06
레드랩게임즈 ‘롬’, 한국ㆍ대만 구글 매출 순위 최상위권 진입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레드랩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와 함께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는 신작 하드코어 MMORPG ‘롬(ROM)’이 한국, 대만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진입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달 27일 한국, 대만, ...
2024-03-04
카카오게임즈, 저작권 논란 ‘롬’ 출시… 엔씨와 갈등 격화
엔씨“리니지W와 유사” 소송 제기롬 개발사“통상적 범위” 전면 부인[대한경제=이계풍 기자]‘리니지 저작권 침해’ 논란이 일고 있는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롬(ROM)’이 정식 출시된 가운데 이 게임 퍼블리셔(유통사)인 카카오게임즈와 리니지 개발사 엔씨 ...
2024-02-28
드래곤플라이, ADHD 치료용 ‘동적 난이도 조절 기술’ 특허 등록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드래곤플라이는는 ‘동적 난이도 조절 기반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치료용 게임 제공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26일 밝혔다.일반적으로 게임의 경우 스테이지 진행에 따라 난이도가 상승하는 방식으로 게임 콘텐츠를 제공한다. 게 ...
2024-02-26
확률형 아이템 규제 임박… 게임社 “촘촘한 기준에 부담”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다음달 정부의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화 시행을 앞두고 게임업계가 술렁이고 있다. 이용자 권익 보호를 위한 조치라는 데는 공감하지만, 실적 부진에 규제까지 더해질 시 산업 전체가 휘청일 수 있다고 우려한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는 3 ...
2024-02-21
넥슨, OP.GG와 게임 데이터 서비스 구축 MOU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넥슨(대표 이정헌)은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오피지지와 넥슨 게임 데이터 통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과 오피지지는 넥슨의 게임 데이터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해 게임의 다양한 ...
2024-02-20
넥슨, 무료 교육 코딩 플랫폼 ‘BIKO’ 정식 론칭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넥슨(대표 이정헌)은 비브라스코리아와 함께 청소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한 무료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 ‘비코(BIKO)’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BIKO’는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컴퓨팅 사고력 함양부터 기초적인 ...
2024-02-19
대통령실 "OTT 인위적 가격조정 없다…다양한 가격제로 경감 유도"
정부가 최근 급격한 요금 인상으로 논란을 빚은 OTT(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의 가격 부담 완화 방안을 검토한다.정부는 직접적인 시장 개입 없이 다양한 요금제 출시를 유도해 소비자 부담을 낮춘다는 방침이다.대통령실 관계자는 16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인위적인 가격 조 ...
2024-02-16
컴투스, 지난해 매출 7722억 ‘역대 최대’… 영업적자 393억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역대 최대인 7722억원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393억원, 당기순이익은 44억원을 기록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야구 게임 라인업 등 기존 흥행작의 지속적 ...
2024-02-15
“보너스 능력치ㆍ아이템 쏜다”… 게임업계, 설 맞이 이벤트 실시
[대한경제=이계풍 기자]게임업계가 설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서비스 중인 PC게임에서 설날 맞이 이벤트를 선보인다.‘쓰론 앤 리버티’는 오는 21일까지 ‘해맞이 행복 기원제’를 연다. 이용자는 파티 인스턴스 던전을 ...
2024-02-10
크래프톤, 지난해 매출 1.9조 ‘역대 최대’… 영업익 전년比 2.2%↑
[대한경제=이계풍 기자]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연간 매출 1조9106억원, 영업이익 768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2.2% 늘어난 규모다. 당기순이익은 5941억원으 ...
2024-02-08
넥슨,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 다시 썼다… 매출 20%ㆍ영업익 30% ↑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넥슨이 지난해 매출, 영업이익에서 역대 최대 기록을 다시 쓰며 국내 게임업계 1위를 재확인했다. 넥슨은 지난해 매출 3조9323억원(4234억엔ㆍ100엔당 928.8원 기준), 영업이익 1조2516억원(1347억엔)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 ...
2024-02-08
엔씨소프트, 지난해 영업익 1373억… 전년比 75% ‘뚝’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지난해 연간 매출 1조7798억원, 영업이익 137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2139억원이다. 매출은 전년 대비 31%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75%, 51% 줄었다.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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