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구독신청
기사제보
입찰정보
판매도서
대한경제 i
신문초판
회원가입
내정보
로그인
로그아웃
11/02/2020
월요일
건설·부동산
증권
산업
금융
경제
정치
사회
레저·문화
피플
오피니언
전국
대한경제TV
search
search
닫기
건설산업
정책/제도
공사계약
전문/설비
설계/감리
엔지니어링
기술
자재
인테리어
전기/통신/소방
에너지
IT/과학
국토개발
노동/안전
산업
산업일반
재계
가전
자동차
반도체
정유/화학
철강/조선
항공/해운
유통
제약/바이오
IT/통신/방송
게임/엔터
부동산
분양
도시정비
개발
재테크
부동산시장
경제
경제정책
금융
기업
증권/IB
종목뉴스
공시
정치
대통령실
국회/정당
외교/통일/국방
정치일반
사회
사회일반
법조
전국
수도권
지방
오피니언
사설
시론/논단
데스크칼럼
기고/칼럼
기자수첩
마음의창
세상만사
Q&A
기획연재
기획/특집
이슈추적
연재
연구기관리포트
해외뉴스
해외건설
국제정치/사회
국제경제
국제산업
국제금융
피플
인터뷰
게시판
인사
결혼
부음
레저/문화
스포츠
건강/레저
BOOK/문화
포토
산업 >> 게임/엔터
엔씨-엔비디아, 지스타서 ‘맞손’… 시연 PC 전량 고성능 GPU로 구동
[대한경제=민경환 기자]엔비디아가 ‘지스타 2025’ 엔씨소프트 게임 시연 PC 200대에 고성능 그래픽처리장치(GPU)를 전량 지원한다. 엔씨는 오는 13일 개막하는 지스타 2025 엔씨소프트 부스의 모든 시연 PC에 엔비디아의 고성능 GPU ‘지포스 RTX 5080 ...
2025-11-07
넷마블, 영업이익 39%↑…“자체 IP 흥행 효과”
[대한경제=민경환 기자]넷마블은 3분기 매출 6960억원, 영업이익 909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5%, 38.8% 증가한 수치다.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2조375억원, 영업이익은 2417억원으로 집계됐다. 해외 매출 비중이 4726억원 ...
2025-11-06
日 ‘PS 대부’의 쓴소리 “고비용·고품질 그래픽 시대 끝났다”
[대한경제=민경환 기자]“고품질 그래픽이 게임의 차별점이 되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인디 게임과 신규 제작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세계 1위 콘솔 게임 플랫폼 ‘플레이스테이션(PS)’ 전성시대를 연 요시다 슈헤이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 ...
2025-11-06
[컨콜 줍줍]긴 터널 지나는 카카오게임즈…“내년 초 크로노 오디세이 FGT”
[대한경제=민경환 기자]카카오게임즈가 긴 터널을 지나고 있다. 모바일 게임 매출 감소로 4개 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카카오게임즈는 3분기 매출 1275억원, 영업손실 54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전년 동 ...
2025-11-05
“K-콘텐츠, 도쿄 입성”… 티빙, 디즈니+와 손잡고 日 진출
[대한경제=심화영 기자]한국 토종 OTT 티빙이 디즈니+와 손잡고 일본 시장에 본격 상륙한다.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기업 디즈니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티빙은 아시아의 최대 OTT 격전지인 일본을 발판 삼아 ‘글로벌 K-OTT’로 도약한다는 포부다.월트디즈니컴퍼니 ...
2025-11-04
[컨콜 줍줍]끝모를 ‘배그’ 잠재력…크래프톤, 연매출 ‘3조’ 넘본다
[대한경제=민경환 기자]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가 끝모를 장기 실적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크래프톤은 2025년 3분기 매출 8706억원, 영업이익 3486억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1%, 7.5% 증가 ...
2025-11-04
롤드컵 사상 첫 ‘통신사 더비’…KT-T1, 자존심 건 한판승부
[대한경제=민경환 기자]국내 양대 통신사인 SK텔레콤과 KT가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 최강을 가리는 무대에서 피 튀기는 한판 승부를 펼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양 통신사의 e스포츠 구단 ‘T1’과 ‘KT 롤스터’는 오는 9일 중국 청두에서 열리 ...
2025-11-04
크래프톤, 내년까지 B300 기반 GPU 클러스터 구축…1000억원 투자
[대한경제=민경환 기자]크래프톤이 내년까지 1000억원을 투자해 엔비디아 블랙웰300(B300) 기반 그래픽처리장치(GPU) 클러스터를 구축한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23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AI) 퍼스트 기업으로의 전환’을 주제로 중장기 비전과 ...
2025-10-23
K-게임 부진 탈출 시동…‘카제나·아키텍트’ 흥행 시험대 오른다
크래프톤ㆍ넥슨 등도 속속 출시업계 부진 장기화…반전 모색[대한경제=민경환 기자]국내 게임 산업이 장기 부진에서 벗어날 ‘반전의 한 달’을 맞았다. 스마일게이트와 드림에이지가 신작을 동시에 내놓으며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가운데, 주요 대형사들도 잇단 출격을 앞두고 있다 ...
2025-10-23
‘지스타 2025’에 글로벌 개발사 대거 참석
[대한경제=민경환 기자]다음달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5’에 글로벌 개발사가 대거 참석한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인디쇼케이스 2.0: 갤럭시와 지스타 컨퍼런스(지콘) 2025의 세부 시간표, 벡스코 제2전시장 기업-소비자간 거래(BTC) 주요 참가사 정보를 21일 ...
2025-10-21
그램퍼스, 게임 IP 최초 숏드라마 제작…IP 확장 힘주는 게임업계
[대한경제=민경환 기자]그램퍼스가 요리게임 ‘마이리틀셰프’를 활용해 국내 게임 지식재산(IP) 최초로 숏드라마 제작에 돌입했다. 그램퍼스는 21일 경기 고양 스타필드에서 마이리틀셰프의 숏폼드라마 제작발표회를 진행했다.마이리틀셰프는 약 10년 간 서비스 중인 요리 소재 ...
2025-10-21
게임업계 “‘게임은 질병 아냐’ 대통령 발언에 화색… 올바른 인식 확산”
[대한경제=민경환 기자]국내 게임 관련 주요 협단체가 “게임은 질병이 아니라는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을 환영하며, 게임 문화ㆍ산업 진흥과 올바른 인식 확산을 기대한다”고 20일 밝혔다.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인공지능게임협회, 한국게임이용자협회, 한국e스 ...
2025-10-20
강남 한복판 ‘메이플 아지트’…오프라인 IP 마케팅 확대하는 NK
[대한경제=민경환 기자]“메이플아지트다!” “뭔데, 볼래?” 17일 오전 서울 강남역 4번 출구를 빠져나온 한 커플의 대화다.출구 앞 건물 1층은 넥슨 대표 지식재산(IP)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들로 꾸며져 있었고, 갈 길을 재촉하던 행인들도 잠시 사진을 찍으며 ...
2025-10-19
[지스타 2025] 미리 보는 K-게임 트렌드…‘성공 IP’로 승부수
도전보다 안정 택한 게임사들엔씨 ‘아이온2’, 넷마블 4종, 크래프톤 ‘펍지’ 집중시장 위축에 신작 모험 대신 충성고객 공략[대한경제=민경환 기자]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5’에 참여하는 주요 게임사들이 기존 성공방정식을 계승한 작품을 전면에 내세운다. 기존 충 ...
2025-10-17
“게임 통해 스트레스 해소ㆍ창의력 향상”
[대한경제=민경환 기자] 게임이 이용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돕거나,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한국게임산업협회는 이 같은 내용이담긴 ‘2025 글로벌 게임 플레이 영향력 보고서’를 16일 공개했다.협회는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3대 게 ...
2025-10-16
1
2
3
4
5
6
7
8
9
10
전국-수도권
전국-지방
사회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