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구독신청
기사제보
입찰정보
판매도서
대한경제 i
신문초판
회원가입
내정보
로그인
로그아웃
11/02/2020
월요일
건설·부동산
증권
산업
금융
경제
정치
사회
레저·문화
피플
오피니언
전국
대한경제TV
search
search
닫기
건설산업
정책/제도
공사계약
전문/설비
설계/감리
엔지니어링
기술
자재
인테리어
전기/통신/소방
에너지
IT/과학
국토개발
노동/안전
산업
산업일반
재계
가전
자동차
반도체
정유/화학
철강/조선
항공/해운
유통
제약/바이오
IT/통신/방송
게임/엔터
부동산
분양
도시정비
개발
재테크
부동산시장
경제
경제정책
금융
기업
증권/IB
종목뉴스
공시
정치
대통령실
국회/정당
외교/통일/국방
정치일반
사회
사회일반
법조
전국
수도권
지방
오피니언
사설
시론/논단
데스크칼럼
기고/칼럼
기자수첩
마음의창
세상만사
Q&A
기획연재
기획/특집
이슈추적
연재
연구기관리포트
해외뉴스
해외건설
국제정치/사회
국제경제
국제산업
국제금융
피플
인터뷰
게시판
인사
결혼
부음
레저/문화
스포츠
건강/레저
BOOK/문화
포토
산업 >> 게임/엔터
‘던파’ 네오플 노조, 성과급 축소 반발 파업
[대한경제=민경환 기자]‘던전앤파이터’를 개발한 넥슨 자회사 네오플 노동조합이 성과급 축소에 반발해 3일간 전면 파업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게임업계 최초의 전면 파업이다.이날 노조에 따르면 지난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중국 성과에 힘입어 역대 최고 매출 ...
2025-06-24
크래프톤, 日 애니메이션 기업 ADK 인수… “IP 확장 노력”
[대한경제=민경환 기자]크래프톤이 일본 애니메이션 기업 인수를 통한IP(지식재산권) 확장에 나섰다.크래프톤은 24일 이사회를 통해 베인캐피탈재팬 계열사 ‘BCJ-31’을 750억엔(약 7103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BCJ-31은 일본 종합 광고회사 AD ...
2025-06-24
[넥슨 NDC 2025] “‘빅 게임’으로 업계 위기 넘자”
PCㆍ모바일 등 전방위 정체 진단글로벌 강자와 경쟁할 전략 제시AI 관련 세션에 개발자들‘관심’[대한경제=민경환 기자]넥슨이 24일 개막한 개발자 콘퍼런스(NDC)에서 게임 시장 전반의 위기론을 제기하며‘빅 게임’ 전략을 통한 돌파구 마련에 나선다고 밝혔다.박용현 넥슨 ...
2025-06-24
[게임플레이북]⑤ 컴투스, 야구게임·서머너즈워 ‘양대축’…장르 다변화 속도
프로야구 인기에 컴투스가 웃는다서머너즈워 기반 RPG, 글로벌 흥행[대한경제=민경환 기자]모바일 게임 강자 컴투스가 야구게임과 대표 IP(지식재산권) ‘서머너즈 워’를 양대 캐시카우로 삼아, PC 게임 등 장르 다변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AI·블록체인 등 신사업에도 ...
2025-06-24
K-게임, 글로벌시장 공략…3사3색
크래프톤‘현지화’…전체 매출의 93% 차지네오플, 텐센트와 ‘협업’…엔씨, AI로 효율화[대한경제=민경환 기자]국내 대표 게임사들이 급성장하는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해 각기 다른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크래프톤, 넥슨 네오플, 엔씨소프트가지난 20일 ‘2025 콘텐 ...
2025-06-23
크래프톤, ‘게임스컴 2025’ 참가…인조이 첫 DLC 공개
[대한경제=민경환 기자]‘인조이’, ‘배틀그라운드’ 등 크래프톤 대표 게임들이 전세계 유저와 만난다.크래프톤은 오는 8월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인조이, 블라인드스팟, 배틀그라운드 등 3종의 게임을 선보인다. ...
2025-06-19
[게임 프리뷰] 스마일게이트, 로아 모바일로 ‘재기 승부수’
[대한경제=민경환 기자]검은색 시스루 커튼 안쪽으로 게임 세상이 펼쳐졌다. 앳된 미소녀가 자기 키만한 대검을 들고 화려한 액션을 선보였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오리지널 클래스 ‘소드마스터’다.19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 ‘로스트아크 모바일 비전 프리뷰 ...
2025-06-19
“‘게임=중독’ 성남시, 공모전 백지화하라”…게임협단체, 공식 사과 요구
[대한경제=민경환 기자]게임산업협회 등 국내 게임 관련 주요 단체들이 최근 성남시가 추진한 중독예방 콘텐츠 공모전에 대해 재발방지 약속과 공개 사과를 촉구했다.18일 게임문화재단·게임인재단·한국게임개발자협회·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한국게임산업협회·한국게임정책학회·한국인디게 ...
2025-06-18
“게임 속 AI 얼마나 똑똑할까”… 크래프톤, AI 성능 평가 기준 ‘Orak’ 공개
[대한경제=민경환 기자]게임 내 인공지능(AI)이 얼마나 적절하게 역할하고 있는지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이 생겼다.크래프톤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반 AI 에이전트의 게임 수행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벤치마크 ‘오락(Orak)’을 16일 공개했다.오락은 게임 환경 ...
2025-06-16
‘K-게임 맏형’ 넥슨까지 인수설… 中 ‘텐센트 제국’ 종속 심화
블룸버그“텐센트, 20조에 인수 추진”크래프톤ㆍ넷마블 지분 10% 이상 보유자금난에 판호 시스템 등 구조적 영향[대한경제=민경환 기자]중국 텐센트가 넥슨 인수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 게임산업이 ‘텐센트 제국’에 속속 편입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
2025-06-16
넥슨 ‘카잔’ㆍ크래프톤 ‘인조이’ 흥행 저조?… “IP 확장ㆍ신기술 적용은 성과”
[대한경제=민경환 기자]최근 넥슨과 크래프톤이 야심차게 선보인 신작 ‘카잔’과 ‘인조이’의 동시 접속자 수가 급감하면서 흥행 실패 우려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플랫폼 특성과 전략적 성과를 고려할 때 섣부른 판단이라고 반박한다.11일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 ...
2025-06-12
[게임월드] 스마게ㆍ넷마블ㆍ엔씨ㆍ펄어비스ㆍ컴투스
스마일게이트 신작 MMORPG ‘이클립스’ 티저 페이지 오픈스마일게이트는 신작 MMORPG(대규모다중접속롤플레잉게임) ‘이클립스: 더 어웨이크닝’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이클립스는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성소를 통해 전략적 재미의 깊이를 더했다.이클립스 ...
2025-06-11
[게임 플레이북]④ 닌텐도는 트렌드다…최악 위기에서 부활시킨 ‘스위치’ 시리즈
Wii U 실패 후 실적 극적 반전 이끈 스위치마리오ㆍ젤다ㆍ포켓몬 등 독점작 지속 공급‘가족친화’개발 철학 전세계 가정에 보급[대한경제=민경환 기자]일본 닌텐도의 신형 콘솔 게임기 ‘스위치2’가 국내 정식 발매 초반 품귀 현상을 보이며, 웃돈에 거래되고 있다.‘스위치2 ...
2025-06-11
[게임플레이북]③ 확실한 타깃 설정ㆍ장인급 완성도 자랑하는 시프트업
시프트업, 상장 게임사 연봉 1위 신화…90%가 개발자‘스텔라 블레이드’ 게임대상 7관왕 등 완성도 인정받아 [대한경제=민경환 기자]시프트업은 지난해 직원 평균연봉 1억3164만원으로 넥슨코리아(1억2200만원), 크래프톤(1억900만원) 등을 제치고 상장 게임사 연봉 ...
2025-06-10
AI로 B2B 노크하는 K-게임
게임사들, AI 기술로 새 먹거리 발굴…맞춤형 솔루션이 핵심엔씨소프트, ‘NC AI’출범…B2B 선제 진출크래프톤, 피지컬AI·LLM까지 연구 확장넥슨, 30년 데이터로 게임 개발 효율화[대한경제=민경환 기자]국내 게임사들이 인공지능(AI) 기술 도입 확대에 따라 맞춤 ...
2025-06-04
1
2
3
4
5
6
7
8
9
10
전국-수도권
전국-지방
사회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