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구독신청
기사제보
입찰정보
판매도서
대한경제 i
신문초판
회원가입
내정보
로그인
로그아웃
11/02/2020
월요일
건설·부동산
증권
산업
금융
경제
정치
사회
레저·문화
피플
오피니언
전국
대한경제TV
search
search
닫기
건설산업
정책/제도
공사계약
전문/설비
설계/감리
엔지니어링
기술
자재
인테리어
전기/통신/소방
에너지
IT/과학
국토개발
노동/안전
산업
산업일반
재계
가전
자동차
반도체
정유/화학
철강/조선
항공/해운
유통
제약/바이오
IT/통신/방송
게임/엔터
부동산
분양
도시정비
개발
재테크
부동산시장
경제
경제정책
금융
기업
증권/IB
종목뉴스
공시
정치
대통령실
국회/정당
외교/통일/국방
정치일반
사회
사회일반
법조
전국
수도권
지방
오피니언
사설
시론/논단
데스크칼럼
기고/칼럼
기자수첩
마음의창
세상만사
Q&A
기획연재
기획/특집
이슈추적
연재
연구기관리포트
해외뉴스
해외건설
국제정치/사회
국제경제
국제산업
국제금융
피플
인터뷰
게시판
인사
결혼
부음
레저/문화
스포츠
건강/레저
BOOK/문화
포토
산업 >> 게임/엔터
넥슨, 1분기 영업익 3952억… 전년比 43% ‘껑충’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넥슨은 올해 1분기 매출 1조820억원, 영업이익 3952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 영업이익은 43% 증가했다.넥슨은 1분기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FC’ 등 프랜차이즈 3종 매출이 전년 동기 ...
2025-05-13
넷마블, 1분기 깜짝 실적… 증권가 목표 주가 ‘줄상향’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넷마블이 올해 1분기 시장 전망을 상회하는 깜짝 실적을 거뒀다. 지난해 연간 흑자 전환을 달성한데 이어 연초부터 호실적을 발표하자, 증권가에선 넷마블의 목표 주가를 연달아 상향하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8 ...
2025-05-13
[컨콜 줍줍] 넷마블, 1분기 ‘깜짝 실적’… 영업익 1200% 수직상승
[대한경제=민경환기자]넷마블이 비용 효율화와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 ARISE’, ‘RF 온라인 넥스트’ 등 대표 작품의 흥행에 힘입어 깜짝 실적을 달성했다.넷마블은 올해 1분기 매출 6239억원, 영업이익 497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
2025-05-08
롯데컬처웍스ㆍ메가박스중앙 합병… CGV 넘고 영화 사업 경쟁력 제고 기대
[대한경제=문수아 기자]롯데컬처웍스와 메가박스중앙이 합병을 추진한다. 펜데믹 이후 극장가 부진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업계 2ㆍ3위 사업자가 손잡고 1위 CJ CGV와 양강 구도를 본격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투자ㆍ배급 등 영화 생태계 전반에도 영향을 줄 전망이지만 양사의 재 ...
2025-05-08
게임업계, 1분기 실적 ‘희비’… NK 웃고, 카겜ㆍ엔씨 울상
올해 1분기 경영 실적에서 국내 주요 게임사 간 희비가 엇갈릴 전망이다.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올 1분기 매출 1229억원, 영업손실 124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이 31.1% 줄었고, 적자 전환했다. PC 게임 매출은 2 ...
2025-05-08
카카오게임즈, 1분기 영업손실 124억… 적자 전환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카카오게임즈가 올해 1분기 매출 1229억원, 영업손실 124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1% 줄고, 적자 전환했다. 특히 지난해 4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사업별로는 PC온라인 게임 매출이 286 ...
2025-05-07
엔씨, 中 진출 드라이브… 텐센트 신작 공개 행사서 ‘리니지2M’ 선봬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엔씨소프트가 중국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건다.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이 최근 텐센트가 개최한 ‘스파크 2025’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스파크는 텐센트의 신작 라인업 공개 행사다. 올해는 △디벨롭먼트 ...
2025-05-05
크래프톤, 넵튠 품는다… 카겜 보유 지분 전량 인수
[대한경제=이계풍 기자]크래프톤이 애드테크 및 게임 기업 넵튠을 인수한다.크래프톤은 29일 정기 이사회 결의를 통해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넵튠 지분 39.37% 전량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거래가 완료되면 기존 보유 지분 3.16%를 포함해 총 4 ...
2025-04-30
크래프톤, 1분기 역대 최대 실적 쐈다… “IP 확장 전략 성과”
[대한경제=이계풍 기자]크래프톤이 올해 1분기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하며 종전 기록을 갈아치웠다.크래프톤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8742억원, 영업이익 4573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3%, 47.3% 증가한 수치다.사업 ...
2025-04-29
게임산업협회 조영기號 출범… “연결ㆍ소통ㆍ협력 통해 K게임 발전 기여”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연결ㆍ소통ㆍ협력 등 세 가지 키워드로 한국게임산업협회를 이끌어가겠습니다.”조영기 신임 게임산업협회장은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포부를 밝혔다. 조 신임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회원사를 비롯한 많은 분들의 신뢰와 기 ...
2025-04-29
크래프톤, 생존 시뮬레이션 신작 ‘딩컴’ 스팀서 출시
[대한경제=이계풍 기자]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PC 게임 ‘딩컴(Dinkum)’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딩컴은 호주의 1인 개발자 제임스 벤던이 2022년 7월 스팀에 얼리 액세스로 선보인 게임이다. 크래프톤은 지난 2 ...
2025-04-23
크래프톤, 인도 게임 스타트업 육성… 6곳에 최대 2억원씩 지원
[대한경제=이계풍 기자]크래프톤은 인도 게임 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이하 KIGI)’ 2기 선정 기업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KIGI는 크래프톤이 인도의 게임 개발 생태계를 촉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게임사를 양성하기 위해 ...
2025-04-21
남녀노소 즐기는 ‘마비노기 모바일’, 접근성ㆍ자유도로 차별화 성공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넥슨 신작 ‘마비노기 모바일’이 세대와 성별을 아우르는 이용자층을 확보하며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시장에 새로운 흐름을 만들고 있다.17일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마비노기 모바일’은 남녀 비율이 고르게 분포하고, 20∼30대 ...
2025-04-17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35.1 업데이트… 컨텐더ㆍ아이템 스폰 구조 개편
[대한경제=이계풍 기자]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35.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 ‘컨텐더’ 공개 △전 맵 아이템 스폰 구조 개편 △총기 저지력 시스템 정식 도입 ...
2025-04-10
플라이웨이게임즈, 신작 ‘커맨더 퀘스트’ 스팀에 정식 출시
[대한경제=이계풍 기자]크래프톤은 자사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플라이웨이게임즈(대표 김수영)가 신작 PC 게임 ‘커맨더 퀘스트’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발표했다.‘커맨더 퀘스트’는 인간, 드워프, 오크, 드래곤 등이 등장하 ...
2025-04-07
1
2
3
4
5
6
7
8
9
10
전국-수도권
전국-지방
사회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