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구독신청
기사제보
입찰정보
판매도서
대한경제 i
신문초판
회원가입
내정보
로그인
로그아웃
11/02/2020
월요일
건설·부동산
증권
산업
금융
경제
정치
사회
레저·문화
피플
오피니언
전국
대한경제TV
search
search
닫기
건설산업
정책/제도
공사계약
전문/설비
설계/감리
엔지니어링
기술
자재
인테리어
전기/통신/소방
에너지
IT/과학
국토개발
노동/안전
산업
산업일반
재계
가전
자동차
반도체
정유/화학
철강/조선
항공/해운
유통
제약/바이오
IT/통신/방송
게임/엔터
부동산
분양
도시정비
개발
재테크
부동산시장
경제
경제정책
금융
기업
증권/IB
종목뉴스
공시
정치
대통령실
국회/정당
외교/통일/국방
정치일반
사회
사회일반
법조
전국
수도권
지방
오피니언
사설
시론/논단
데스크칼럼
기고/칼럼
기자수첩
마음의창
세상만사
Q&A
기획연재
기획/특집
이슈추적
연재
연구기관리포트
해외뉴스
해외건설
국제정치/사회
국제경제
국제산업
국제금융
피플
인터뷰
게시판
인사
결혼
부음
레저/문화
스포츠
건강/레저
BOOK/문화
포토
산업 >> 게임/엔터
김정태 교수 “동두천 미군 공여지를 게임 e스포츠 평화 특구로”
[대한경제=민경환 기자]김정태 동양대 게임학부 교수가 경기 동두천 미군 공여지 활용 방안으로 ‘게임 e스포츠 평화 특구’ 조성을 제안했다.지난 14일 경기 파주시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타운홀 미팅에서 김 교수는 “경기 북부를 K 문화강국의 허브로 만들어야 한다” ...
2025-11-18
엔씨소프트 운명의 시간…실적 가를 승부수 ‘아이온2’ 19일 출시
[대한경제=민경환 기자]엔씨소프트가 실적 반등을 가를 결정적 기대작 ‘아이온2’를 내놓는다. 아이온2는 2008년 출시돼 큰 인기를 얻은 ‘아이온’의 후속작이다. 엔씨는 신작 MMORPG 아이온2를 19일 0시 한국과 대만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용자는 엔씨 게임 ...
2025-11-18
아이온2ㆍ팰월드 현장 인기…해결과제는 ‘수익모델’ 설계
[대한경제=민경환 기자]엔씨소프트와 크래프톤은 공동의 숙제를 안고 올해 지스타에 참전했다. 단일 지식재산(IP) 리스크 해소다. 각각 ‘리니지’와 ‘펍지: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매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야심작을 들고 나와 이용자에게 선보였다. 현장에서 만난 이용자들은 ...
2025-11-18
게임시장 이끄는 장수는 이젠 ‘검증된 IP’…브랜드화 힘찬 시동
게임사 8곳 출품 34종 중19개가 기존 IP 기반 작품넥슨, 6관왕 차지 큰 관심엔씨, ‘아이온2’ 대중 공개넷마블도 5종 중 4종 해당日 닌텐도 슈퍼마리오 등글로벌 게임강국 벤치마킹[대한경제=민경환 기자]“다양한 장르에서 우리만의 색깔이 있는 게임을 만들겠습니다.” ...
2025-11-18
[지스타 2025]“20만 관람객 사로잡아라” 게임사 각양각색 매력어필
[대한경제=민경환 기자]수만명이 모인 만큼, 각자 가장 기대하는 게임도 볼 거리도 달랐다. 현장에서 관람객을 맞이하는 게임사 입장에서는 자기만의 매력 어필에 필사적일 수밖에 없어 보였다.매년 20여만명이 다녀가는 글로벌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5’가 13일 개막했다. ...
2025-11-13
“복잡한 현실에 지친 유저들에게 세상은 살만한 곳 울림 주고싶어”
국내 대형 게임사도 가능성 주목 ‘솔리테어ㆍ머지 시리즈로’ 차별화매출 2021년 30억→지난해 113억내년 ‘머지캣츠 캣토피아 퍼즐’ 출시[대한경제=민경환 기자]“세상에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게임이 정말 있을까요? 스티키핸즈는 저희만의 메세지로 승부할 겁니다.”김민우 ...
2025-11-13
[지스타2025]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대한민국 게임대상 선정
[대한경제=민경환 기자]넥슨의 ‘마비노기 모바일’이 올 한 해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됐다. 넥슨은 2022년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 이후 3년 만에 한국 게임 왕좌를 탈환했다.데브캣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마비노기 모바일은 12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5 ...
2025-11-12
네오위즈, 스토리 기반 IP 결실…영업익 4배 ‘껑충’
[대한경제=민경환 기자]네오위즈가 고른 지식재산(IP) 분포 전략에 빛을 발하며 전년 대비 4배 이상 폭증한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네오위즈는 3분기 1274억원, 영업이익 265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7%, 310% 증가한 수치다. 네오 ...
2025-11-12
펄어비스, 3개 분기만 흑자 전환…‘검은사막’ 생명력 확인
[대한경제=민경환 기자]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지식재산(IP) 생명력을 힘입어 신작 공백에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펄어비스는 3분기 매출 1068억원, 영업이익 106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4.3%,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대표 ...
2025-11-12
인도네시아 고교 폭발 사건에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불똥
인니 규제 논란에 휩싸인 크래프톤인도 퇴출 악몽 재현 우려종교·사회 질서 강한 시장의 한계[대한경제=민경환 기자]“배틀그라운드가 폭력을 정상적인 것으로 인식하게 만든다.”프라세티요 하디 인도네시아 국무장관이 크래프톤의 ‘펍지: 배틀그라운드’를 폭력성 게임으로 콕 집어 ...
2025-11-12
크래프톤 ‘독주’…엔씨ㆍ카카오 ‘적자’
신작ㆍIP 파워에 갈려…양극화 심화[대한경제=민경환 기자]국내 주요 게임사 3분기 실적 발표가 마무리된 가운데 대형사 가운데서도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크래프톤과 넥슨, 넷마블은 신작과 강력한 지식재산(IP)를 바탕으로 호실적을 기록한 반면, 엔씨소프트와 카카 ...
2025-11-12
위메이드, 중국 ‘미르의 전설’ 흥행으로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
[대한경제=민경환 기자]위메이드가 중국에서 ‘미르의 전설’ 흥행 에 성공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위메이드는 3분기 매출 1636억원, 영업이익 263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40% 증가했고, 전분기 285억원 적자에서 흑자 전환했다. ...
2025-11-11
컴투스, 3분기 영업손실 194억원…“신작ㆍAI로 반등”
[대한경제=민경환 기자]컴투스가 ‘더 스타라이트’ 출시를 앞두고 집행한 대규모 마케팅 비용 등으로 적자를 기록했다.컴투스 3분기 매출 1601억원, 영업손실 19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컴투스는 신작의 매출 반영과 기존 주력 타이틀의 대규모 업데이트로 실적 ...
2025-11-11
T1, KT 꺾고 월즈 사상 첫 3연패…페이커, 통산 6회 우승 대기록
[대한경제=민경환 기자]T1이 세계 최대 e스포츠 대회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월즈)에서 사상 첫 3연패를 달성했다.T1은 지난 9일 중국 청두에서 열린 2025 월즈 결승에서 KT 롤스터를 세트 스코어 3:2로 꺾고 통산 6번째 월즈 우승을 차지했 ...
2025-11-10
[지스타2025] 지스타 앞두고 속내 복잡한 게임사
“원 IP 탈피”…엔씨 ‘절박’, 크래프톤 ‘우려’게임대상 3파전…마비노기 모바일·세븐나이츠·P의 거짓[대한경제=민경환 기자] 글로벌 게임전시회‘지스타 2025’가 13일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스타크래프트 등으로 유명한 블리자드가 12년 만에 지스타 참여 ...
2025-11-10
1
2
3
4
5
6
7
8
9
10
전국-수도권
전국-지방
사회일반